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스날vs아스톤빌라 이걸중심으로 봐야
    찰리의 프리미어리그 2010. 11. 27. 13:29

    누가 골을 넣을까?
    아스날과 아스톤빌라 모두 공격수에 대한 갈증이 존재하는 팀입니다.아스날에는 유리몸인 반페르시,이번시즌 부상으로 폼도 떨어져있지만 원래 결정력이 떨어지고,퍼스트터치가 미숙한 벤트너 때문에 이번시즌 아스날은 신입생인 샤막을 계속선발로 쓸수밖에 없는 상황이었습니다.샤막이 리게앙(프랑스리그)에서 건너왔기 떄문에 프리미어리그에 적응기 없이 바로 투입되어 아스날의 주축선수로 뛰게 되었기 때문에 여러가지 잔실수가 좀 있는편입니다.현재 그의 결정력에 대해 여러가지 잡음이 있으며,언론에서는 벌써부터 아스날이 공격수를 보강해야 하는 것 아니냐하는 할만큼 그에대한 말이 많습니다.샤막은 리그에서 6골이고 팀내득점 1위라는 점에서 준수한 스탯을 찍고는 있지만 아스날이란 클럽을 대표하는 스트라커로는 2% 부족해 보인다는 평이많습니다.특히 결정적인 찬스를 자주 놓치거나,과감한 돌파를 못하거나 지나치게 슛팅을 하끼는 모습은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아그본라허는 아스톤빌라의 공격의핵입니다.그는 빠르고,돌파도 잘하고 득점력도 갖춘선수이기 때문에 여러모로 유용한 자원입니다.그러나 그 역시 톱역할을 수행하는데 약간의 아쉬움은 있습니다.그가 톱에 있으면 제공권은 포기해야하고 전담맨이 그를 밀착마크하고 있기 때문에 자신의 장기인 스피드를 내는데 어려움을 겪는 편입니다.이번시즌 리그에서 1골도 넣지 못하고 체면을 구기고 있는 상황입니다.문제는 10월에 욘카류가 부상으로 팀에서 이탈하면서 아그본라허에게 견제가 집중되어 그는 더욱 어려운 모습을 보이고 있는 상황입니다.물론 아그본라허가 경기력에 좋은 영향을 미치는 것은 부정할수 없는 사실이나,공격수가 골이 없다는 사실은 너무나 아쉬운 점입니다.

    아스날,AV측면 어떻게 봉쇄할까?
    아스톤빌라는 측면공격에 강점을 보이는 편입니다.특히 맨유전에서 보여준 측면 역습은 매우 위력적이었습니다.아스톤 빌라의 왼쪽 윙어인 다우닝은 왼발을 잘 사용하며 크로스와 돌파가 좋은 선수입니다.비록 미들스부르의 에이스시절의 포스는 아니지만 그의 왼발은 충분히 아스날의 측면을 위협할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또 사냐가 전경기인 토트넘전에서 가레스베일에게 여러차례 농락당하며 자신감이 많이 떨어진 상태기 때문에 왼쪽측면인 다우닝과 사냐의 맛대결은 다우닝이 약간 우세한 상황입니다.사냐가 다우닝을 틀어막고 자존심을 회복할지 지난경기에 이어 이번경기도 다우닝에게도 농락당할지 지켜봐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아스톤빌라의 오른쪽 윙어이자 빌라의 실질적인 에이스인 에슐리영은 드리블이 매우 빠르고 정교한 선수입니다.아스날에서도 스피드하면 크게 밀리지는 않을 클리쉬지만 문제는 같은 스피드라면 공격하는 쪽이 수비하는쪽보다는 유리하기 때문에 클리쉬가 에슐리영을 잘 틀어막을수 있을지가 주목됩니다.

    리그경쟁에서 밀린순없어vs중위권 도약해야 된다
    프리미어리그가 이번시즌 리그평준화로 인해 강팀과 약팀간의 격차가 좁혀진 상태이며,이변도 많이 연출되고 그만큼 승부를 예상하기가 어려습니다.하지만 경기가 치뤄지는 곳이 아스톤빌라의 홈인 빌라파크라는 점에서 아스날로써는 여러모로 부담스런운 경기임은 분명해 보입니다.때문에 아스톤빌라가 아스날보다는 약간 유리한 상황이죠.

    아스날은 현재은 프리미어리그 14라운드 토트넘과의 경기에서 역전패당하면서 주춤하더니 챔피온스리그에서 약체인 브라가에게 2-0으로 패하면서 팀이 상당히 침체가 되어있는 상황입니다.게다가 리그3위에 있긴하지만 아스톤빌라에게 패한다면 승점1점차밖에 안나기 때문에 맨시티에게 3위자리도 내줄수있는 상황입니다.아스톤빌라도 마찬가지로 상황이 좋은 편은 아니죠.프리미어리그13라운드 빌라파크에서 맨유를 거의 잡을뻔했지만 아쉽게 비겼고, 그다음 경기인 블랙번전에서 2-0으로 패하면서 중위권도약에 실패했습니다.아스톤빌라는 강등권에 있는 팀과의 승점차가 많이 나지 않기 때문에 이번경기 진다면 강등권까지도 내려갈수 있는 상황이고,이긴다면 중위권으로 도약할수있게 되는 상황입니다.때문에 이번경기 양팀에게 모두 중요한 경기가 될것으로 보입니다.

    PS.제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로그인이 필요없이 그냥 누르시면 됩니다.그리고 제글이 아주 맘에 드시면 RSS구독 부탁드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