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첼시vs토트넘 4가지 관전포인트
    찰리의 프리미어리그 2012. 10. 20. 07:00

     

     

     

     

    1.토레스의 리그3경기 연속골 기록할까?

    토레스는 누가뭐라해도 공격수이기 때문에 크게 생각하고 말것도 없이 최근 리그에서 두경기 연속골을 기록중에 있는 토레스! 그가 과연 아스날 노리치전에 이어 리그3경기 연속골을 기록할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이 재미난 관전포인트중에 하나일겁니다.토레스의 아스날전,노리치전의 골을 기록하며 리그에서는 득점감각에 물이 올라와 있는 상태입니다.물론 최근 브라질 월드컵 유로예선 프랑스전에서 74분에 교체투입되어 임펙트를 보여주지 못했다는 불안요소가 있긴 합니다.그러나 토레스는 조커로써 어울린다기 보다 선발로 나와줄때 제몫을 해주는 선수이고,무엇보다 이번시즌은 마타,아자르,오스카 3명의 미드필더가 최고의 폼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에 공격수인 토레스에게 골찬스가 많이 만들어지고 있고 이번경기도 마찬가지일거라 봅니다.

     

     

    2.존테리의 결장 얼마나 영향을 미칠까

    두번째는 존테리의 4경기 징계가 내려져 리그에서는 토트넘,스완지,맨유 리그컵 맨유전 이렇게 4경기에 결장할 예정입니다.아시다시 QPR전에서 안톤 퍼디낸드에게 인종차별 발언한것 때문에 FA에서 공식적으로 징계를 내리기로 했고,존테리도 사과와 함께 징계를 수용했습니다.때문에 이번 토트넘전은 결장하게 되었죠.그렇다면 첼시는 다비드 루이스와 게리 케이힐이 센터백으로 나올것인데 사실 많이 이두선수가 발맞춘경기가 이번시즌 리그에서2경기 슈퍼컵1경기정도 입니다. 슈퍼컵에서는 아틀렌티코 마드리드에게 4실점이나 했기에 썩 좋은평가를 받기 어려울것같고 2경기는 뉴캐슬전과 스토크 시티전이었는데 2경기모두 무실점을 기록하며 나쁘진 않았습니다.하지만 테리와 루이스가 주로 큰경기에서 발을 맞춘만큼 이번 토트넘전에서 두선수의 호흡이 얼마나 잘 맞을지는 미지수죠.첼시의 주장 존테리의 공백이 얼마나 느껴질지도 중요도 있게 보셔야 할점입니다.

    3.토트넘의 측면공격를 첼시가 막을수있을까

    토트넘의 강점은 누가 뭐라해도 측면입니다.레드넵시절의 4-4-2에서의 측면의 파괴력에 비해 약해진감도 없잖아 있긴 하지만 좌베일 우레논 조합은 토트넘이 자랑할만한 EPL탑클래스죠.두선수 모두 스피드에서는 EPL탑이라고 볼수있으며 스피드를 이용한 무서운 돌파력과 슛팅 모두 위협적인 선수입니다.게다가 왼쪽윙백은 베르통헨 오른쪽윙백은 카일워커로 윙백마저도 공격적이고 위협적이죠.때문에 토트넘의 측면봉쇄는 첼시의 가장큰 과제라고 할수있습니다.물론 첼시도 윙백들의 수비가 강한편입니다.왼쪽에는 EPL탑 윙백인 애슐리콜이 버티고 있고,오른쪽에도 수비도 좋고 공격도 물에 오른 이바노비치가 버티고 있죠.하지만 가장 큰 문제는 첼시의 양윙포의 수비가담이 중요한데 마타 오스카 아자르 모두 수비력에 가담은 적극적이나 수비력이 좋은 선수들은 아니죠.때문에 더블보란치로 나올것으로 예상되는 하미레스나 미켈 램파드가 윙백과 협력수비를 잘해줘야 할것입니다.(참고로 윙포,더블보란치에 3명을 언급한것은 누가 나올지 몰라서이니 이해하시고 보시길 바랍니다.)

     

    4.감독간의 지략대결

    서로 알아도 너무 잘아는 감독입니다.현 토트넘감독인 비야스-보아스 감독은 첼시의 감독이었고,현 첼시 감독인 디마테오감독은 비야스-보아스가 첼시감독으로 있던 시절에 디마테오가 수석코치로 임명되어 비야스 보아스감독을 보좌했었죠.그리고 비야스-보아스가 경질되자 디마테오가 추락하는 첼시를 임시로 맡아 첼시를 일으키고 챔스우승시켰며 현재까지 첼시에서 성공한 감독으로 인정받고 있습니다.(첼시에서의 챔스우승이라는 역사를 디마테오가 처음 이뤄낸것이죠.) 반면 비야스 보아스 감독은 포르투에서의 성공을 첼시에서 이어가지 못함으로 스페셜원 무리뉴의 자취를 밟지 못하고 커리어에 오점을 남기죠.아마 이번 첼시전 말은 안해도 준비 단단히 해올거라 봅니다.

    어찌보면 인연 어찌보면 악연이라고도 볼수있는데 비야스보아스감독의 첼시시절 같이 팀을 꾸려나갔기 때문에 서로에 대해 잘 파악하고 있으리라 봅니다.과연 이날 경기에서 두감독이 어떤 변칙전술을 낼지 아니면 전형적인 정공법을 택할지 지켜보시는것도 큰 즐거움이 될거라 생각합니다.   

    PS.제 글이 공감가신다면 아래추천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로그인불필요)
    저에게 여러분들의 추천이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제글을 꾸준히 보길 원하시면 아래에 구독버튼을 눌러주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