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베르마엘렌에 대한 고찰
    찰리의 아스날/선수들 2012. 10. 19. 07:00

     

    토마스 베르마엘렌

     

    이름:토마스 베르마엘렌

    출생:1985년11월14일

    국적:벨기에

    포지션:DF

    신체:182cm/82kg

    소속팀:03년 AFC아약스 입단 ->09년 여름 아스날 입단

     

    베르마엘렌 입단시 상황

    09년 여름 아스날의 센터백 콜로투레의 폼이 떨어지는것이 보이자 맨시티로 내보내고,아약스에서 데려온 자원이 바로 베르마엘렌입니다.당시에 아스날의 주장이자 센터백인 갈라스와 함께 호흡을 맞췄고,2010년 겨울이적시장에서 단기계약을 맺은 숄 캠벨과 함께 호흡을 맞추며10/11시즌 베르마엘렌은 아스날의 수비진을 이끌었습니다.

     

     

    베르마엘렌의 단점

    베르마엘렌의 수비력은 많은 부분에서 의문이 들수가 있을지 모릅니다.180대 초반의 센터백으로 치면 단신에 속해 첼시의 드록바같이 힘좋고 제공권에 능한 선수를 만나면 매번 고생을 하는 편이죠.게다가 센터백치고는 공격적인 성향을 갖고 있어 역습으로 인한 실점의 빌미를 제공하기도 하는 편이죠.그리고 가끔 이유없이 넘어지는 잔실수를 하는 편이기도 합니다.

     

    베르마엘렌의 장점

    하지만 베르마엘렌은 수비시에 특유의 파이팅을 보이며 끝까지 마킹하는 선수를 놓치지 않는 편이며 센터백치고는 속도가 빨라 발빠른 공격수들을 잘 막아내는 편입니다.그리고 과감한 택클을 깔끔하게 성공시키는 점도 베르마엘렌의 장점이죠.또 앞에서는 베르마엘렌의 단점으로 언급하긴 했지만 답답하게 공격이 돌아갈시에는 강력한 왼발슛팅으로 득점을 만들어낼 능력을 가지고 있는 선수입니다.

     

    베르마엘렌의 입지

    베르마엘렌의 현재 아스날에서의 입지는 좋은 편입니다.메르테사커와 이번시즌부터 주전센터백으로 호흡을 맞추고 있으며 벵거는 베르마엘렌에게 주장직을 수여함으로 그의 입지를 보장한 상태입니다.하지만 여전히 베르마엘렌은 경기에서 잔실수를 번번히 범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메르테사커의 라인컨트롤과 공중볼컷팅능력에 묻혀 아스날의 주장에 걸맞는 활약을 보여주진 못하고 있습니다. 

     

    그의 라이벌로는 코시엘니가 있는데 베르마엘렌과 파이팅이 넘치는 베르마엘렌과 비슷한 성향의 선수입니다.코시엘니는 베르마엘렌과 달리 경기내내 잘하다가 자살골을 넣는등 큰 실수를 하는 편입니다.때문에 현재까지는 주전 센터백으로써 베르마엘렌이 코시엘니보다 우위에 있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