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트 해킹 당했다
    블로그&잡담 2011. 7. 29. 18:00

    이런망할!! 네이트 해킹 당했고,내정보 중국으로...나갔단다. 세상에..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안온다. 현재 네이트는 주민등록번호,비번을 지켰지만 나머지는 해킹당했다고 이야기하는데..네이트 3500만명의 정보가 해킹당했다고 하니 인터넷을 즐기는 대한민국 국민의 거의 대부분이라고 봐도 무방할듯 싶다.

    여러분도 꼭 이곳으로 가서 확인해보시길 자신의 정보가 유출되었는지 안되었는지

    그리고 현재 네이트 해킹피해자모임이라는 카페도 생겼고,8000여명이 가입된 상태이지만,네이트측에 문제제기를 크게 하리라 생각되진 않는다.집단소송으로 이어질것이라는 기사가 나긴했으나,sk커뮤니케이션같은 대기업을 상대로한 집단소송이 승산이 있으리라 생각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사건을 문제삼기전에 우리나라의 주민등록을 포함한 주요정보를 요구하는 인터넷사이트들의 행위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고 고치길 바란다.우리나라의 사이트들은 도대체 주민등록정보를 왜 요구하는지 상당히 궁금하다.그것갖고 뭐하려고?게다가 인터넷에서 주민등록번호의제시가 반드시 본인임을 인증하지 않게 된지 이미 오래되었는데 말이다.

    아젠장~ 내정보 중국으로 갔다는데 나 이제 어떻하지?

    댓글 14

    • BlogIcon 나이스블루 2011.07.30 08:24 신고

      요즘들어 해킹이 많아진 것 같아요. 그 이전에 불거졌던 농협 해킹도 만만치 않았죠.

      그리고 오랜만입니다...^^

    • BlogIcon 이세진 2011.07.30 15:46 신고

      모든 정보가 다 유출되었다고 뜨기만 하고,
      뭐 대책이 없군요.... 이거 참...ㅎㅎ

      • BlogIcon 찰리버드 2011.08.01 14:41 신고

        대책은 없습니다..
        이미 정보 빼돌린후니까요.

        네이트에서 피해자들에 대한 보상도
        해줄지 않해줄지 모르겠구요~
        아마 시간지나서 묻힐것 같단 생각이
        들어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7.31 11:07

      비밀번호 암호화때문에
      괜찮다고 하는데..
      뉴스를 보니 3초만에 뚫리더군요..
      앞으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즐거운 휴일 보내세용

    • BlogIcon 머니야머니야 2011.08.01 10:10 신고

      거의 포기상태인 1인..ㅋㅋ 전 가입한곳이..상상을 초월하게 많다능..ㅠㅠ

      • BlogIcon 찰리버드 2011.08.01 14:44 신고

        머니야님이야 워낙에 다양한 사이트를 돌아보고
        분석하시기 때문에 그럴수 밖에 없을 것같습니다~

        웬만하면 사이트에서 주민등록번호를
        요구안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사이트에서 무슨주민번호가 그렇게 필요한지...
        이해가 안될때가 많아요~)

    • BlogIcon 잡학사전1 2011.08.01 19:58 신고

      네이트 이 ㄱㄱㄲ 들....우리나라는 사이트가입이 문제가 많다고 생각이 됩니다. 외국에서 개발한 아주 유명한 트위터나 페이스북만 봐도 구글등 해외의 포탈이나 각종 사이트들은 주민번호를 입력하지 않아도 되는데 말이죠..구조가 참 진심으로 병맛스럽니다...

    • BlogIcon 마이다스의세상 2011.08.02 10:14 신고

      헐... 저도 털렸네요 ㅠㅠ 이건 뭐.... ㅋㅋ 어차피 제 정보는 알사람 다 아는거라 ㅠㅠ 저도 포기요 ㅠ

      • BlogIcon 찰리버드 2011.08.02 11:53 신고

        헐~ 이러다가 중국인들이 대부분
        한국아이디 사용하는 날이 올지도 모르겠네요.

        3500만이나 털렸다고 하니 거의 다 털렸다고
        봐야겠지요~ㅠㅠ

    • BlogIcon GoonerG 2011.08.02 12:30 신고

      네이트 자체가 상당히 문제될 꺼리가 많은 사이트라 진즉에 탈퇴했었죠 ㅎ
      근데 이번에 해킹된게 탈퇴한 사람들도 해킹 됬다고해서 겁먹었었는데
      저는 털리진 않았더군요 헤헷!

      우리나라 문제가 많죠.
      주민번호 요구에 엑티브x 도배까지 보안은 언제나 뒷전이죠 흠흠
      혹시 모르니 찰리님 비밀번호 변경하세요!!

      • BlogIcon 찰리버드 2011.08.02 17:59 신고

        이런...Gusician님은 네이트에 대한
        선견지명을 가지고 계셨군요~

        전 이미 털렸는데 불안해서 사이월드 탈퇴한
        상황입니다.근데 네이트는 블로그때문에
        탈퇴해야할지 말아야할지 고민이 드네요~
        (이런~ 소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이군요)

        우리나라 인터넷 환경이 좀 바뀌었으면 좋겠지만
        워낙에 '설마 그러겠어?'가 강한 분들이 많아서..
        빠른시간내에 보안강국 대한민국을 보는 일은 기대
        안하고 있습니다.

        암튼 보안에 저도 신경써야 겠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