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스날vs바르셀로나 이걸 중심으로 봐야 (챔스16강전)
    찰리의 챔피온스리그 2011. 2. 16. 10:22
    (아스날로썬 나스리가 그리울수도..)

    챔스16강 아스날 바르셀로나와의 경기가 2.17일 4시45분에 열립니다.축구팬들이라면 아시겠지만 바르셀로나는 라리가의 1위팀이기도 하고 이번챔스에서도 강력한 우승후보로 거론되는 팀입니다.(뭐 새삼스럽기까지한 소개군요.)때문에 바르셀로나란 팀을 어느팀이나 껄끄럽게 생각하는 것이 사실이고,웬만하면 나중에 붙고싶은 맘을 타팀 감독들은 가지고 있을 겁니다.역시나 서론이 길었군요.

    양팀의 예상가능 선발라인업
    아스날은 4-2-3-1을 들고 나올것이라 예상되고,바르셀로나는 4-3-3으로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양팀의 선발 라인업을 예상해보면 아스날의 선발라인업은 수비진 클리쉬-코시엘리-주루-에보우에 미들진 윌셔-송 아르샤빈-세스크-월콧 공격진 반페르시가 될것으로 예상되고 바르셀로나의 선발라인업은 수비진 막스웰-아비달-피케-알베스 미들진 이니에스타-부츠케스-사비 공격진 메시-비야-페드로가 될것으로 예상됩니다.

    중심으로 봐야할 것들은

    -두 명장의 지략싸움
    -중원의 사령관의 조율대결
    -양팀 공격수의 자존심대결
    -윌셔-송 vs 메시


    두 명장의 지략싸움
    두팀다 아름다운 축구를 구사하는 팀으로 유명합니다만 바르셀로나쪽의 전력이 더 강한것은 사실입니다.때문에 전시즌 챔스에서 아스날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졌었죠.한번 바로셀로나의 강함을 맛본 아르센 벵거는 바르셀로나전을 조심스럽게 풀어나갈수 밖에 없을 겁니다.전시즌 챔스에서 공격적인 바르셀로나에게 맞불을 놨던 벵거였고,결과는 좋지 않았죠.때문에 벵거가 이번 경기에는 맞불을 놓지 않을 것이라 보고 있습니다.

    앞 경기인 울버햄튼전처럼 벵거는 중앙수비를 두텁게 하고,세스크의 정확한 패스를 이용한 빠른 측면역습으로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물론 울버햄튼 수비진과 바로셀로나의 수비진은 다르기 때문에 잘 먹힐지는 모르겠으나 월콧의 빠른발과 아르샤빈의 돌파를 믿어봐야 겠죠.)

    반면 과르디올라는 기존의 스타일인 점유률 축구를 고수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그는 아스날에 비해 강한 전력을 갖춘 팀이고,비야의 가세로 팀의 화력은 절정에 달하고 있기 때문에 무리해서 전술을 바꿀이유는 없기 떄문이죠.

    중원의 사령관의 조율대결
    세스크는 지난 여름이적시장에서 바로셀로나행을 원했습니다.하지만 바르셀로나가 제시한 금액이 생각보다 낮았던 것도 있고,전술적으로 세스크 중심이었던 기존의 전술때문에 벵거는 세스크의 바르셀로나행을 막았죠.바로셀로나가 생각보다 세스크에 대해 적극적이지 않았던 이유는 사비가 아직 버티고 있기 때문었고,세스크를 사비의 백업으로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었죠.(물론 장기적으론 대체자로 여기고 있긴 하겠지만..) 이 사실을 세스크가 모를리 없을 것이고,그로써는 사비와 자신이 대등한 수준이다라는 것을 이번경기로 증명하고 싶을 겁니다.때문에 이번에 자신의 존재를 바로셀로나에 알리고자 노력할것입니다.

    먼저 세스크의 이번경기에서의 역할은 역습의 시발점이 되는하는 정확한 롱패스를 뿌려주는 것이 되지 않을까 생각되며 역시나 윌셔-송의 뒷받침속에 공수조율의 역할을 맡을 것으로 예상됩니다.사비는 모두가 알겠지만 현재 최고의 중앙미드필더입니다.바르셀로나의 전술에 없어선 안될 존재이고 공격의 시발점이죠.공격진의 밑에서 사비는 공격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기도 하고,후방에서 공수조율하는 역할을 이번에도 맡을 것으로 보입니다.

    양팀 공격수의 자존심 대결
    반페르시는 부상에서 회복해 폼을 되찾았고, 최근 리그9골5어시를 기록하며 물오른 감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그의 장점은 아스날에 녹아드는 이타적인 움직임과 뛰어난 결정력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때문에 아스날의 승리가 그의 결정력에 달려있다고도 볼수있겠죠.바르셀로나의 비야 또한 마찬가지로 이번시즌 15골5어시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습니다.측면에서 메시를 보좌하는 역할을 하기도 하고,중앙에서 공격적인 역할을 하는 활용도가 높은 선수죠.두선수 중 누가 소속팀에게 득점을 보여줄것인지 지켜보시죠.

    윌셔-송 vs 메시
    앞에서 바르셀로나의 메시를 언급하지 않은것을 의아하게 생각하셨을지도 모르겠습니다.공격수의 자존심대결에 넣을까 생각해 봤지만 메시는 단지 골을 잘넣는 선수가 아니기 때문에 따로 언급하고자 합니다.아스날로썬 메시를 얼마나 효과적으로 막느냐가 중요하고,바르셀로나로써는 메시를 얼마나 잘 활용하는가가 중요하겠죠.그만큼 메시란 존재는 양팀의 승부에서 중요한 존재가 될것입니다.

    메시는 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리기 보다 측면에서 중앙으로 침투해 들어오는 스타일의 선수이고,상대를 수월히 재끼는 능력있는 선수이기 때문에 아스날의 센터백이나 윙백들이 1:1로 막는데 어려움을 느낄수 밖에 없는 선수입니다.때문에 윌셔-송이 얼마나 효과적으로 수비진과 협력해 압박을 가해주느냐가 이번경기에 승부처가 될것입니다.두 선수 모두 수비력이 날로 발전하고 있고 날로 성장하고있는 선수죠.특히 윌셔는 최근에 롱패스의 정확도가 높아졌기 때문에 메시를 압박한후 역습으로 전환하는 역할을 보여줄 가능성이 큽니다.물론 윌셔-송의 압박을 이기고 메시가 아스날 수비를 허물수도 있겠죠.메시가 뚫을것인가 메시를 막을것인가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2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