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챔피온스리그 16강대진 데자뷰?
    찰리의 챔피온스리그 2010. 12. 18. 06:30
    많은 분들이 기다렸겠지만 챔스16강대진결과가 나왔습니다.

    AS로마와 샤흐타르의 대결 객관적으로 봤을때는 로마의 우세를 생각할수 있겠지만 샤흐타르가 아스날을 제치고 조1위로 올라온만큼 만만한 상태는 아닙니다.흥미로운 경기가 열릴것은 분명해 보입니다. 


    AC밀란과 토트넘과의 경기는 그동안 챔스에서 볼수없었던 대진인데요.토트넘이 4위안에 들어간 경기가 그동안 없었기 떄문에 챔스단골손님인 밀란과의 맞대결은 생소해보입니다.이번이적시장 화려한 공격력을 보강한 밀란이냐,가레스베일-레논의 파괴적인 측면을 가진 토트넘이냐 결과가 궁금해집니다.베일의 마법이 또다른 밀란에게도 통할지 궁금하네요.


    발렌시아는 실바,비야의 이적으로 나락에 빠지리란 예상과는 달리 리그5위로 잘해나가고 있습니다.반면 저번시즌 리그2위를 한던 살케04는 현재리그10위로 고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발렌시아는 챔스 조별경기에서 맨유에게 패한것을 제외하고는 무난하게 16강에 진출했고,마찬가지로 살케도 리옹에게 패한것을 제외하면 무난하게 B조1위로 16강에 진출했죠.발렌시아는 스타플레이어가 없지만 살케04는 레알마드리드의 레전드인 라울 곤잘레스가 뛰고있는 팀이라는 점에서 상당히 관심이 갑니다.특히 라울은 챔스에서 2골1도움으로 여전한 감각을 증명하고있어,발렌시아전 어떤모습을 보여줄지 많은이들의 관심사라고 볼수있겠습니다.아무튼 두팀다 실력이 비슷해 승부를 예측하기 어렵습니다. 


    인터밀란과 바이에른 뮌헨 저번 챔스결승에서 맞붙었던 두팀이 또 만났죠.하지만 디펜딩 챔피온 인테르가 과연 바이에른을 또한번 넘을 수있을까요?인테르는 감독이 무리뉴에서 베니테즈로 바뀐 것 외에 기존 선수들은 크게 바뀌지않았습니다.때문에 무난히 16강 이상은 노려볼만한것 아닌가 하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있었지만 이번시즌 리그에서 최악의 부진을 겪고있는 상황입니다.리그에서 극강이던 인테르가 이번시즌 7위라는 초라한 성적을 가지고 있는것은 놀랍지않을수 없습니다.챔스에서도 작년에 보이던 강함은 찾아볼수가 없습니다.특히 토트넘전에서 베일에게 당하던 굴욕은 두고두고 회자될것으로 보입니다.아울러 감독인 베니테즈의 해임에 대한 소문도 지속적으로 돌고있어 여러가지 문제를 안고있는 인테르입니다.바이에른 뮌헨도 리그에서 6위로 작년리그를 호령하던 모습은 찾아보기 힘든 모습입니다.하지만 인테르처럼 많은 문제를 앓고있는 것도 아니고,챔스에서 로마에게 패한것을 제외하고는 무난히 승리한 점으로 미뤄보아 바이에른 뮌헨가 인테르를 이길 가능성이 약간 높다고 봅니다.

    6강징크스를 가지고 있는 레알 마드리드가 지난 챔스16강에서 자신들을 떨어뜨린 리옹과 다시 마주쳤습니다.레알마드리드는 리옹에 설욕할 기회가 찾아왔는데요.저번시즌 챔스우승을 시킨 명장 무리뉴를 앞세워 이번에야 말로 징크스를 깨버릴지 주목해 볼만한 경기인듯 합니다.또 리옹전과는 별개로 이번챔스에서 무리뉴가 2년연속 챔스우승을 일궈낼지도 관심사겠네요.

    아스날 바로셀로나 두팀은 아름다운 축구를 구사하는 팀으로 유명합니다.아스날과 바로셀로나는 작년 챔스 8강에서 마주쳤었죠.결과는 1차전 2-2무승부였고, 2차전은 바로셀로나의 4-1 압승이었죠.하지만 이번시즌 챔스에서 원수는 외나무다리에서 다시 만났습니다.(두팀을 왜 원수라고 비유했냐면 두팀은 아스날의 세스크를 두고 신경전을 벌였고,지금도 벌이고 있기 때문이죠.)"아스날의 복수냐,예상대로 극강 바로셀로나의 승리냐" 지켜보시길 바랍니다.

    마르세유는 저번시즌 리그우승을 했을만큼 최근 좋은 모습을 보였고,맨체스터 유나이티드도 우승은 하지못했지만 2위로 저번시즌을 마무리한 두팀 다 만만치 않은 팀입니다.그러나 두팀다 공격에 약간씩 문제가 보이는 팀이기도 합니다.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는 돌아온 루니가 아직 필드골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상태고,베르바토프도 꾸준한 공격력은 보여주지 못하는 편입니다.반면 마르세유도 공격수의 문제가 있습니다.거액의 돈을 주고 영입한 지냑이 1골1어시라는 초라한 성적으로 부진하다는 점이죠.물론 루초곤잘레스,레미등이 잘 해주고는 있지만 이번시즌 마르세유가 큰경기를 위해 영입한 지냑이라는 공격수의 부진은 마르세유로써는 아쉬운 상태죠.또 최근 리그3경기 1골밖에 넣지못하며 골가뭄에 시달리고 있는 마르세유입니다.객관적으로는 맨유의 우세가 예상됩니다.

    첼시가 최근 부진한 모습을 보이고는 있지만 코펜하겐에게 지리라 보는 전문가들은 거의 없으리라 볼정도로 두팀간의 전력차는 큰 편입니다.제 생각으로도 챔스에서 압도적으로 F조1위를 하고 올라온 첼시와 D조에서 바로셀로나를 제외하고는 고만고만한 2팀을 이기고 올라온 코펜하겐에게 첼시를 꺽을것이란 기대는 되지않습니다.하지만 축구는 이변에 연속이고 공은 둥근법이라 장담은 못하겠죠. 

    정리하면 만나서 정리해야될 것(?)이 남아있는 팀이 만난 흥미로운 16강 대진이라 볼수있겠네요.모두들 즐거운 주말 되시길 바랍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