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챔스 조별예선 정리 '이변은 없어'
    찰리의 챔피온스리그 2010. 11. 25. 13:02

    챔스 32강 5라운드가 치뤄진 가운데 16강 진출국의 윤각이 어느정도 잡힌 상황입니다.16강을 확정지은 팀들은 거의 예상가능한 팀들이었고,전체적으로 이번챔스예선에서 큰 이변은 연출되지 않았습니다.

    A조는 토트넘과 인터밀란이 16강행을 확정지은 상황입니다.FC트벤테가 승점 5점인 상황에 1경기 밖에 남지않은 상황이기 때문이지요.브레멘이 저조한 모습을 보이며 손쉽게 16강진출을 확정지은 토트넘과 인터밀란이었습니다.마지막 라운드는 당연히 의미는 없겠죠. 넘어가시죠.
    B조를 보시면 FC살케04가 16강을 확정지은 상태이고,2위경쟁을 하는 리옹과 벤피카가 경쟁을 하는 상황이긴 합니다만 리옹이 갈가능성이 여러모로 높은 상황입니다.왜냐하면 리옹의 다음상대는 조최하위인 텔아비브고,벤피카의 다음상대는 조1위인 FC살케04때문이죠.또 득실차를 보면 리옹이 +1 벤피카가 -4로 5점차나 나기때문에 리옹이 크게 대패하고,벤피카가 대승을 하는 정말 희박한 일이 일어나지않는이상은 리옹의 16강행이 유력해보입니다.

    C조를 보시면 맨유와 발렌시아가 16강행을 확정지은 상태입니다.C조도 큰이변 없이 올라갈 팀들이 올라가게 된것이죠.리그에서2위를 달리고 있는 맨체스터유나이티드와 라리가 5위를 달리고 있는 발렌시아가 16강에 진출할것이란 예상은 다들 하셨으리라 생각합니다.
    D조같은 경우는 FC바르셀로나가 역시나 조1위로 16강행을 확정지었고,FC코펜하겐과 FC루빈카잔이 16강티켓을 잡기위한 경쟁을 하고 있습니다.하지만 코펜하겐의 다음상대가 조하위인 파나티나이코스고,루빈카잔의 상대가 최강전력의 바르셀로나임을 감안할때 코펜하겐의 16강행이 유력해 보입니다.물론 바르셀로나가 루빈카잔을 상대로 주전선수들에게 휴식을 줄것이기 때문에 코펜하겐의16강진출을 장담하긴 어렵습니다.

    다음은 E조입니다. 바이에른 뮌헨이 16강행을 확정지은 가운데 AS로마가 조2로 16강행이 유리한 상황입니다.AS로마가 CRF 1907클루이를 상대하고 FC바젤 1893은 조1위 뮌헨을 상대하기 때문입니다.현재 B조의 상황과 비슷한 모습이긴 하지만 득실차가 별로 안나는 상황이기 때문에 AS로마가 패하고 FC바젤이 이긴다면 바젤의 16강행이 될것입니다. 때문에 AS로마는 적어도 비기는 상황을 만들어야 할것입니다.

    다음은 F조입니다.역시나 첼시가 압도적으로 16강행을 확정지은 상태이고 마르세유도 16강행이 거의 유력한 상황입니다.모두들 예상가능했으리라 생각합니다.넘어가시죠.

    다음은 G조입니다.역시나 레알마드리드,AC밀란이 16강행을 확정지었습니다.A조와 더불어 나름 경쟁이 심한 조라고 예상했지만 역시나 레알 마드리드와 AC밀란이 16강행을 결정지었습니다.두팀은 전력이 강한 팀이고,밀란은 이번시즌 대대적인 보강을 했기 때문에 여러모로 이번챔스에서 기대를 해볼만할것으로 보입니다.레알마드리드는 16강 징크스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과연 8강에 진출할수있을지 관심있게 지켜보셔야 할것으로 보입니다.
    H조는 그나마 이변이 일어난 조입니다.아스날의 1위 16강행을 많은 전문가들이 예상했지만,예상외로 샤흐타르가 갖춰진 조직력으로 조1위로 16강행이 유력한 상황입니다.아스날은 파르티잔과 마지막경기가 있고,브라가는 샤흐타르와 마지막 경기가 있습니다.만약 샤흐타르가 지고 아스날이 이긴다면 조1,2위가 바뀔뿐 아스날,샤흐타르 둘다 16강을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왜냐하면 브라가가 아스날,샤흐타르와 득실차가 많이 나기때문이죠.또 만약 아스날이 패하거나 비긴다면 브라가에 의해 16강행이 좌절될수있어 16강행을 가볍게 생각한 아스날은 끝까지 긴장을 놓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PS.제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로그인이 필요없이 그냥 누르시면 됩니다.그리고 제글이 아주 맘에 드시면 RSS구독 부탁드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