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빅샘,샘 앨러다이스를 경질해야만 했는가?
    축구선수&감독 2010. 12. 23. 06:30

    뉴캐슬 크리스 휴튼감독에 이어서 블랙번의 감독인 샘 앨러다이스 감독이 경질되었다는 사실은 개인적으로 매우 놀라웠습니다.샘 앨러다이스 감독은 08.12월에 흔들리던 블랙번에 입성하게 됩니다.08/09시즌 당시의 블랙번상황은 매우 좋지않은 상황이었는데 3승4무10패라는 최악의 성적으로 리그19위를 달리고 있었기 때문이죠.(혹시나 프리미어리그를 보시지않는 분이 계시리라 생각해 말씀드리는데 리그에서 팀수는 총20개입니다.) 

    08.6월에 부임한 폴인스감독은 초라한 성적에 대한 책임을 지고 사임하게 되고 강등권에 있는 블랙번을 살리기 위해 샘 앨러다이스 감독이 블랙번에 입성하게 됩니다.그리고 샘 앨러다이스감독은 남은경기 7승7무7패라는 성적으로 팀을 강등에서 구하죠.(08/09시즌 블랙번은 리그15위로 강등을 면하죠.)또 빅샘은 08/09시즌 블랙번을 강등위기에서 구한후 09/10시즌 블랙번을 리그10위로 올려놓는 멋진 성과도 내죠.(당시 13승11무14패로 승률이 나쁘지않은 결과에서 알수있듯 결코 만만한 팀이 아니었죠.)

    그의 축구색깔은 과거 볼튼시절에서 그를 본분들은 아시겠지만 롱볼&제공권의 우위를 바탕한 공격&피지컬바탕으로한 거친수비 로 대변됩니다.즉 매우 선이 굵은 축구이자 다소 지루하다는 평을 받을 수있는 축구를 하는 감독이죠.하지만 분명 그의 축구는 피지컬이 강한 자기팀선수의 강점을 극대화하는 축구이자 중하위권팀이 살아남을수있는 강인한 축구이기도 했습니다.때문에 그는 타팬들에게 인기가 없었을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홈팬들에게 팀강등걱정을 하게하진 않았습니다.

    뭐 이정도면 샘 앨러다이스가 블랙번에서 이룬것과 그의 색깔에 대해 대략적으로는 언급했다는 생각이 드니 본론으로 넘어가겠습니다.블랙번을 강등에서 구했고,전시즌 10위라는 좋은 성적으로 팀을 끌어올렸으며,이번시즌에도 현재까지 리그12위로 나쁘지 않은 행보를 보이고 있던 감독을 12.14일 전격해임한 것은 참 납득하기 어려다는 생각이 듭니다.왜냐하면 팀성적이 나쁘다면 프로로써 당연히 경질되어야 되겠지만 팀성적이 나쁜것도 아니고,그렇다고 감독이 선수들과 불화를 일으키는 것도 아닌데 그를 시즌중에 경질한다는 사실이 프리미어리그를 즐겨보는 축구팬으로써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팀색깔이 재미가 없다?는 이유가 있을지 모르나 샘 앨러다이스 축구색깔 영입당시 블랙번구단측에서 모를리도 없을 것이고,팀을 개편해야 한다면 시즌이 끝난후 해임시키고,새감독을 데려오는 것이 현명한 방법일텐데 왜 시즌중에 경질해서 팀을 혼란에 빠트리는지 블랙번구단주들을 이해하기 어렵습니다.(아~물론 그를 경질한 공식적 이유는'팀의 발전을 위해 경험이 풍부한 지도자가 필요해서'라고는 하는데 더욱 납득이 안가는 이유더군요.뭐 경험이 풍부하면 얼마나 더 풍부한 감독을 영입하려는지..리피라도 영입할 기세더군요.)

    예상대로 샘앨러다이스가 경질되고 팀은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특히 블랙번의 주장인 삼바가 언론에 이적하겠다는 발언을 한것은 단순협박용 맨트로 보기어렵죠.주장인 삼바가 팀원들을 추스리지 않고있는 상황은 선수단에 악영향을 미칠것이 뻔하고,결국 선수들의 이적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커집니다.만약 이번겨울시장에서 삼바를 포함해 블랙번 주축선수들이 이적이라도 한다면 블랙번은 대대적인 팀개편에 들어가야 할지도 모릅니다.샘 앨러다이스를 짜른 블랙번 구단주들의 선택이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흔들리는 블랙번에 또다른 구원자가 나타날지 프리미어리그팬들은 관심있게 지켜보시길 바랍니다.샘 앨러다이스의 경질에 대해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