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시vs호날두 '끝나지않는 논란'
    축구선수&감독 2011. 2. 22. 06:30
    (세스크 절친 메시)

    (내가 바로 날두다~)

    미리 말씀드립니다만 해외축구의 끝없는 논란거리가 되고있는 것들을 시리즈로 써볼까 합니다.재밌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마 이건 축구팬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고 관심있어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그것은'바로 현존하는 선수중에 누가 세계최고의 축구선수인가'하는 것이겠죠.과거에도 이런 문제에 대해서는 논란이 되고 논쟁거리였을지 모릅니다.왜냐하면 펠레vs마라도나 호나우도vs지단 등 세계최고라 칭하는 선수들은 계속 있어 왔기 때문이죠.과거에 그랬듯 요즘도 지속적으로 현역중 최고의 선수는 누구인가하는 문제를 가지고 축구팬들 사이에서 논쟁이 벌어지곤 합니다.그 대상은 바로 메시와 호날두입니다.

    메시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것은 세계청소년대회 득점왕을 하면서 부터일겁니다.그 이전부터 제2의 마라도나로 알려지긴 했지만 청소년대회에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기 시작했죠.그리고 05/06시즌 소속팀인 바로셀로나에서도 자신의 능력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메시는 공을 발에 붙이고 다니는 정교한 드리블링으로 상대선수 사이를 돌파하는 능력을 가지고있는 대단한 유망주이긴 했으나 당시에 소속팀에서 호나우딩요라는 판타지스타가 있었기 때문에  특급유망주로만 평가받을 뿐이었죠.하지만 06/07시즌 리그14골2어시로 득점에 눈을 뜨기시작하면서 바로셀로나 주전급으로 성장하게 됩니다.(다들 아시겠지만 메시는 윙포워드죠.)그리고 호나우딩요가 떠나고,과르디올라가 부임하면서 08/09시즌 만개한 기량으로 바로셀로나의 트레블에 큰 공헌을 하며 세계 최고의 기량으로 성장합니다.(당연히 09년도 상이란 상은 메시가 다 휩쓸었죠.)그리고 09/10시즌 역시나 리그34골 10어시라는 미친활약으로 리그를 평정합니다.그리고 2010FIFA발롱도르를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됬죠.


    이제 그에게 더이상 '제2의 마라도나'라는 말은 꺼내지않습니다.그만큼 메시는 현대축구에 큰 인물으로 성장하게 되었고,현재 최고의 축구선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메시뿐 아니라 호날두도 메시 못지않은 실력을 자랑합니다.스포르팅리스본에서 맨유로 건너와 슈퍼스타 베컴의 7번을 물려받은 어린선수였죠.처음 12M파운드의 가격으로 그를 데려오자 퍼기가 노망이 낫다고 욕하는 전문가과팬들이 많았습니다.유망주치고는 너무 비싼 가격이었던 것도 있었고,검증도 안된 어린선수에게 맨유의 7번을 물려준다는 것도 맘에 안들었던것이죠.그리고 맨유에 입단후 그의 플레이를 보고는 팬들과 전문가들은 그의 실력과 잠재력은 인정하기 시작했으나 맨유라는 팀에 못녹아든다는 이야기들을 하기 시작했죠.

    그럴수 밖에 없었던 것이 호날두는 팀의흐름을 끊는경향이 있었고,지나치게 개인플레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죠.(때문에 반니스텔루이와 불화가 난것은 다들 아실겁니다.)그럼에도 퍼거슨 감독은 그에게 신뢰를 거두지 않았습니다.그러다가 2006년 월드컵에서 루니의 퇴장을 심판에게 어필하고,자국팀 벤치에 윙크를 날리는 사건으로 루니와 사이가 안좋아졌고,영국내에서는 호날두의 행동에 화가 많이 났습니다.때문에 호날두이적설이 대두되었죠.(당시에 화가난 루니가 호날두의 머리를 쪼개버리겠다는 무서운 발언을 언론에다 했었죠.)

    하지만 퍼기는 호날두를 붙잡았고,주급도 올려주었죠.그리고 호날두는 06/07시즌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맨유팬들의 마음을 돌립니다.(개인적으로 호날두에 대해서 다시보았던 시즌입니다.그를 전 루니와 같은 악동으로 봤는데 팬들의 야유를 묵묵히 잘 견디더군요.) 06/07시즌 리그 17골14어시라는 놀라운 활약을 보여준것이죠.또 공격포인트만이 아니라 호날두는 팀플레이도 눈을 뜨면서 맨유 에이스로 거듭납니다.그리고 07/08시즌 리그31골7어시라는 미친활약으로 맨유의 더블에 큰 기여를 하죠.(그해에 상이라는 상은 다 호날두가 휩쓸었습니다.앞서언급한 08/09시즌 메시처럼요.)

    결론은 두선수 다 좋은 선수들입니다.두선수 모두 빠르고 좋은 드리블돌파와 마무리능력을 가지고 있어 해결사로써의 역할을 잘 하는 편입니다.이번시즌 각자의 소속팀인 바르셀로나와 레알은  리그에서 1,2위를 다투고있으며 메시와 호날두도 서로 득점왕경쟁을 하고있습니다.(메시는 리그 25골 15어시,호날두는 24골8어시를 기록중입니다.)앞으로 얼마나 두선수가 경쟁할지는 모르겠으나 그들의 활약을 지켜보는것만으로도 큰 즐거움일것입니다.또 누가 현재 최고의 축구선수인가의 논란은 두선수로 인해 앞으로 계속될것으로 보입니다.여러분은 누가 현재 세계최고의 축구선수라고 생각하십니까?

    댓글 30

    • BlogIcon 머니야머니야 2011.02.22 08:37 신고

      메시는 부드럽고, 호날두는 날카+강한것 같아요~
      그래서 메시에 1표 행사코 싶네요..^^

    • BlogIcon 세어필 2011.02.22 08:59

      호나우도 사진은 왠지.. 자신의 신체부위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하는 것 같군요-_-;

      • BlogIcon 찰리버드 2011.02.22 17:23 신고

        호날두 사진이 그런 느낌이 있네요~ㅎㅎ
        아무튼 전 호날두의 자신감을 상당히 좋게
        보고 있습니다.노력에 근거한 자신감이니까요~

    • 저는 2011.02.22 18:19

      호날두에게 한표를!

    • 찰리님 2011.02.22 18:19

      죄송하지만 혹시 찰리님의 칼럼들을 퍼가도 될까요? 출저는 물론 남기고요

    • BlogIcon 3P movement 2011.02.23 04:06 신고

      두 선수의 실력이 대등한 입장이라는 가정하에....팀플레이에 앞선 메시에게 점수를 주고 싶네요^^

    • ^^ 2011.02.23 08:43

      이건 이미 메시가 한발 앞서있는 형국이죠.

    • 쏘쏘 2011.02.23 08:44

      호날두도 훌륭한 선수이긴 하지만 메시가 더 뛰어나다고 봐요.

    • BlogIcon 잡학사전1 2011.02.23 08:53 신고

      전 날두에 한 표 던져주고 싶네요 옛날엔 메시를 좋아했는데 지금은 그 반대로 ㅋㅋㅋㅋㅋㅋ

    • BlogIcon J-Hyun 2011.02.23 18:57

      음.... 메시는 무에서 유를 만들어내는 마에스트로 같은 기질이 있고, 호날두는 뭐 하나 부족한 게 없는 '무결점' 선수라는 특징이 있는데 둘 중 누가 더 낫냐고 하는건 개인 취향 차이인 것 같은데요 ㅋ

    • BlogIcon 이세진 2011.02.24 16:22 신고

      스타일의 차이일뿐이죠..
      저는 메시 플레이스타일을 더 좋아하긴 합니다만은... ㅎㅎ
      (이런식으로 슬쩍 저도 한표를 던졌네요...ㅋㅋ)
      요즘엔 비야랑 아주 찰떡궁합이던데요.

    • gmmm 2011.02.24 21:17

      메시는 EPL에서 너무 무기력해서...호날두한표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8.22 17:29

      스타일의 차이가 분명 존재하긴 하지만 그래도 객관적으로 보자면 메시가 한 수 위라고 봅니다. 최근 경기에서도 여실히 드러나죠. 패싱력부터 드리블까지. 위력적인 면에 있어서 메시가 압도하죠.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8.24 20:15

      물론 주관적인 시선으로 비쳐지겠지만 제가 볼 때는 기량 면에서도 많은 차이가 난다고 봅니다. 호날두는 바르셀로나 같은 강한 상대로 별다른 활약을 하지는 못하더라고요. 기껏 해야 한 번 제치고 중거리슛 싸는 정도인데 별 다른 위력을 발휘하지 못합니다. 호날두의 존재감 자체가 다른 선수들에 비해 특별히 돋버이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바르셀로나의 미드필더 진이 메시를 뒷받침 해주는 것은 사실이지만 메시가 경기 자체를 좌지우지할 정도로 큰 위력을 지닌 선수인 것은 확실합니다. 경기를 풀어나가는데 있어 메시가 완전히 주도를 해버리죠. 최근 경기에서나 다른 경기에서나 잘 확인해볼 수 있는 사항이죠.

      그리고 메시가 뛰었을 때와 뛰지 않았을 때의 바르셀로나의 승률을 비교해보면 약 20%와 80%로 대략 60% 정도의 승률 차이가 나더군요. 물론 다른 외적인 요소도 있겠지만 메시의 영향력을 어느 정도 확인할 수 있는 자료죠.

      • BlogIcon 찰리버드 2011.08.25 06:45 신고

        일단은 모든의견은 주관이니..의견을 언급하는데
        걱정은 마셨으면 합니다~ㅎㅎ

        호날두가 강한상대 만나면 어려움을 겪는 건
        사실이나 그건 메시도 마찬가지 입니다.메시도
        국대만 오면 자신의 위력을 잘 발휘하지 못하죠.

        전 메시가 세계최고인것은 사실이지만 바르셀로나
        선수들간의 오랜 팀웍도 메시에게 플러스알파가
        되다는 것도 생각해야 된다고 봅니다.

        메시는 바로셀로나유스출신 이므로 어린시절부터
        오랫동안 호흡을 맞쳐온 선수들과 계속 뛴고있다는
        점도 호날두에 비해 메시가 매우 유리하죠

        전체적으로는 대로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만
        부분적인 부분에 이견이 있어 이야기해 봅니다~

        언제든 자신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생각을 교환하는
        일은 즐거운 일이니까요~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8.24 23:58

      물론, 호날두 역시 선수 개인의 능력으로 놓고 봤을 때 매우 뛰어나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좋아라 하고요. 슈팅 능력부터 패스, 그리고 센스까지 말이죠. 하지만 메시가 가진 최고의 장점인 드리블과 순간적인 스피드는 못따라온다는 것이죠.

      이 드리블이 가지는 위력은 대단합니다. 수비수를 많이 묶어두는 효과를 거두면서 공간을 비게 만들 수 있고, 거기에 메시의 날카로운 패스까지 이어지면 바로 골문이 열리게 되는 것이죠. 게다가 상당히 까다로운 점이 메시가 드리블로 돌파를 할 때, 수비수가 많이 붙어줘도 뚫리는 경우가 허다할 뿐더러 공간적인 면을 보자니 수비수가 많이 붙기도 좀 그렇죠. 메시라는 선수가 위력적인데는 바로 이러한 이유 때문입니다.

      그런 면에 있어 호날두보다는 경기를 좀 더 만들어 가는 능력이 좋다고 봅니다. 게다가 작은 체구에도 불구하고 몸싸움도 밀리지 않아버리니... 수비수로서는 참으로 까다로운 선수가 되죠.

      친절히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BlogIcon 찰리버드 2011.08.25 06:50 신고

        대로님 말씀에 동의합니다.메시의 드리블이 호날두의
        드리블보다 위협적인것이 분명하거든요.

        일단 메시는 무게중심이 낮고 공을 발에 붙이고 다녀
        수비수입장에서는 매우 까다롭죠~

        매우 자세한 글을 남겨주셔서 제가 고맙죠~ㅎㅎ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