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메시vs호날두 '끝나지않는 논란'
    축구선수&감독 2011. 2. 22. 06:30
    (세스크 절친 메시)

    (내가 바로 날두다~)

    미리 말씀드립니다만 해외축구의 끝없는 논란거리가 되고있는 것들을 시리즈로 써볼까 합니다.재밌게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아마 이건 축구팬들이라면 누구나 궁금해하고 관심있어 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그것은'바로 현존하는 선수중에 누가 세계최고의 축구선수인가'하는 것이겠죠.과거에도 이런 문제에 대해서는 논란이 되고 논쟁거리였을지 모릅니다.왜냐하면 펠레vs마라도나 호나우도vs지단 등 세계최고라 칭하는 선수들은 계속 있어 왔기 때문이죠.과거에 그랬듯 요즘도 지속적으로 현역중 최고의 선수는 누구인가하는 문제를 가지고 축구팬들 사이에서 논쟁이 벌어지곤 합니다.그 대상은 바로 메시와 호날두입니다.

    메시가 본격적으로 알려지기 시작한것은 세계청소년대회 득점왕을 하면서 부터일겁니다.그 이전부터 제2의 마라도나로 알려지긴 했지만 청소년대회에서 자신의 능력을 보여주기 시작했죠.그리고 05/06시즌 소속팀인 바로셀로나에서도 자신의 능력을 보이기 시작합니다.

    메시는 공을 발에 붙이고 다니는 정교한 드리블링으로 상대선수 사이를 돌파하는 능력을 가지고있는 대단한 유망주이긴 했으나 당시에 소속팀에서 호나우딩요라는 판타지스타가 있었기 때문에  특급유망주로만 평가받을 뿐이었죠.하지만 06/07시즌 리그14골2어시로 득점에 눈을 뜨기시작하면서 바로셀로나 주전급으로 성장하게 됩니다.(다들 아시겠지만 메시는 윙포워드죠.)그리고 호나우딩요가 떠나고,과르디올라가 부임하면서 08/09시즌 만개한 기량으로 바로셀로나의 트레블에 큰 공헌을 하며 세계 최고의 기량으로 성장합니다.(당연히 09년도 상이란 상은 메시가 다 휩쓸었죠.)그리고 09/10시즌 역시나 리그34골 10어시라는 미친활약으로 리그를 평정합니다.그리고 2010FIFA발롱도르를 수상하는 영광을 누리게 됬죠.


    이제 그에게 더이상 '제2의 마라도나'라는 말은 꺼내지않습니다.그만큼 메시는 현대축구에 큰 인물으로 성장하게 되었고,현재 최고의 축구선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메시뿐 아니라 호날두도 메시 못지않은 실력을 자랑합니다.스포르팅리스본에서 맨유로 건너와 슈퍼스타 베컴의 7번을 물려받은 어린선수였죠.처음 12M파운드의 가격으로 그를 데려오자 퍼기가 노망이 낫다고 욕하는 전문가과팬들이 많았습니다.유망주치고는 너무 비싼 가격이었던 것도 있었고,검증도 안된 어린선수에게 맨유의 7번을 물려준다는 것도 맘에 안들었던것이죠.그리고 맨유에 입단후 그의 플레이를 보고는 팬들과 전문가들은 그의 실력과 잠재력은 인정하기 시작했으나 맨유라는 팀에 못녹아든다는 이야기들을 하기 시작했죠.

    그럴수 밖에 없었던 것이 호날두는 팀의흐름을 끊는경향이 있었고,지나치게 개인플레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었죠.(때문에 반니스텔루이와 불화가 난것은 다들 아실겁니다.)그럼에도 퍼거슨 감독은 그에게 신뢰를 거두지 않았습니다.그러다가 2006년 월드컵에서 루니의 퇴장을 심판에게 어필하고,자국팀 벤치에 윙크를 날리는 사건으로 루니와 사이가 안좋아졌고,영국내에서는 호날두의 행동에 화가 많이 났습니다.때문에 호날두이적설이 대두되었죠.(당시에 화가난 루니가 호날두의 머리를 쪼개버리겠다는 무서운 발언을 언론에다 했었죠.)

    하지만 퍼기는 호날두를 붙잡았고,주급도 올려주었죠.그리고 호날두는 06/07시즌 달라진 모습으로 나타나 맨유팬들의 마음을 돌립니다.(개인적으로 호날두에 대해서 다시보았던 시즌입니다.그를 전 루니와 같은 악동으로 봤는데 팬들의 야유를 묵묵히 잘 견디더군요.) 06/07시즌 리그 17골14어시라는 놀라운 활약을 보여준것이죠.또 공격포인트만이 아니라 호날두는 팀플레이도 눈을 뜨면서 맨유 에이스로 거듭납니다.그리고 07/08시즌 리그31골7어시라는 미친활약으로 맨유의 더블에 큰 기여를 하죠.(그해에 상이라는 상은 다 호날두가 휩쓸었습니다.앞서언급한 08/09시즌 메시처럼요.)

    결론은 두선수 다 좋은 선수들입니다.두선수 모두 빠르고 좋은 드리블돌파와 마무리능력을 가지고 있어 해결사로써의 역할을 잘 하는 편입니다.이번시즌 각자의 소속팀인 바르셀로나와 레알은  리그에서 1,2위를 다투고있으며 메시와 호날두도 서로 득점왕경쟁을 하고있습니다.(메시는 리그 25골 15어시,호날두는 24골8어시를 기록중입니다.)앞으로 얼마나 두선수가 경쟁할지는 모르겠으나 그들의 활약을 지켜보는것만으로도 큰 즐거움일것입니다.또 누가 현재 최고의 축구선수인가의 논란은 두선수로 인해 앞으로 계속될것으로 보입니다.여러분은 누가 현재 세계최고의 축구선수라고 생각하십니까?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