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스날'토트넘전의 재탕은 없다'
    찰리의 프리미어리그 2010. 11. 29. 06:30

    아스날과 아스톤빌라와의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 경기가 열렸습니다. 아스날은 2연패중에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더이상 패하면 우승경쟁에서 더 밀리게 되기 때문에 중요한 경기였습니다.아스톤빌라도 이번경기가 중상위권으로 치고 올라갈 기회였고,진다면 리그 최하위로 떨어질수도 있는 상황이었기 때문에 물러설수 없는 경기였죠.또 이날경기에 또다른 관심사는 아무래도 돌아온 피레가 친정팀을 상대한다는 점이었습니다.

    먼저 포메이션을 보면 아스날의 포메이션은 4-2-3-1이었고,아스톤빌라는 4-5-1였습니다.역시나 아스날은 샤막이 원톱으로 나왔고 윌셔와 송을 더블보란치로 세우는 다소 아스톤빌라의 역습을 염두해두는 모습이었습니다.그리고 아스톤빌라가 측면공격이 강한 팀이라는 사실 때문인지 아스날 미들진의 적극적인 수비가담을 보이며 아스톤빌라의 측면을 사전에 차단하려는 움직임을 보였습니다.반면 아스톤빌라는 자신들이 기존에 써왔던 전술이자 아스날을 이기기에 좋은 전술인 수비진과 미들진간의 간격을 좁힌 후 패스길을 차단하고,공을 빼앗았을시에 빠른 측면역습을 시도하는 전술을 가지고 나왔죠.

    아스날은 전반내내 경기를 주도하며 높은 점유률을 가지고 경기를 했지만 여러모로 불안한 느낌을 지울수 없었습니다.그건 전경기인 토트넘전에서 높은 점유률로 경기를 주도했음에도 역전패당했던 안좋은 기억이 있었기 때문이죠.그리고 아스날은 공격을 계속하다가 빠른 역습에 골을 먹히는 경우가 꽤나 있었기때문에 아스톤빌라를 앞서가고 있는상황이라도 절대 방심할수 없는 전반이었습니다.38분 아스톤빌라의 수비가 실수를 범해 아스날이 역습찬스를 가졌고,아르샤빈이 박스근처까지 치고 들어가 던제끼고 콜린스 다리사이로 슛을 날려 골을 넣었습니다.첫골을 넣고 6분후인 44분경 아르샤빈의 코너킥을 나스리가 논스톱 발리슛을 성공시키며 아스날은 전반 2-0으로 앞서가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스날은 2점차리드를 유지하자 공격전개가 다소 느려졌고 45분 아스톤빌라는 피레를 빼고 델파네소를 투입시켜 욘카류와 투톱을 만들어 공격을 강화했습니다. 51분 클락이 중거리슛팅을 성공시키며 아스톤빌라는 반전을 하기위한 발판을 마련하지만 56분 로시츠키의 완벽한 패스를 샤막이 가볍게 밀어넣음으로 다시 아스날은 2점차로 아스톤빌라를 앞서나가게 됩니다.그러자 제라드울리에감독은 부상에서 복귀해서 폼이 안좋은 카류를 빼고 아일랜드를 투입시켜 미들진에두고 영을 끌어올려 델파네소 밑에 두어 공격을 매끄럽게 만들어 공격이 좀더 원할하게 전개되도록 합니다. 그리고 후반70분 코너킥을 아스날 수비가 걷어냈지만 그볼을 던이 박스안으로 헤딩한것을 클락이 백헤딩으로 마무리함으로 아스톤빌라의 추격의지를 불태우게 되었죠.아스톤빌라는 2번째골을 넣은 70분이후부터 공격을 주도하기 시작하고 분위기는 아스톤빌라에게 넘어와있는 상태였죠.

    아스톤빌라의 공격이 거세자,벵거는 84분 나스리를 빼고 깁스를 아르샤빈을 빼고 데닐손을 투입해 수비를 강화했고,아스톤빌라의 공격을 잘 막아냈습니다.그리고 아스톤빌라의 맹공을 막아내자 기회가 찾아왔습니다.92분경 공격에 집중해 아스톤빌라 수비가 엉성해진 상황에서 윌셔와 데닐손 그리고 샤막이 주고받으며 공간을 만들었고, 데닐손이 날린슛이 아스톤빌라의수비맞고 샤막에게로 공이 갔습니다.그때 샤막이 수비가 자신에게 몰리는것을 보고 반대편골포스트에 있는 윌셔에게로 로빙패스했습니다.그것을 윌셔가 다이빙헤딩으로 마무리하면서 경기는 4-2로 아스날이 승리하게 되었습니다.

    정리하면 아스날은 파브레가스가 부상으로 공백,2연패였던점,빌라원정이었던점등 여러가지 어려움이 존재했으나 이날 승리를 쟁취하며 우승경쟁을 이어갔습니다.아스날이 2연패의 사슬을 끊었다는 점도 의미가 있었겠지만 세스크가 없이 승리했다는것과 나스리,아르샤빈의 몸이 정점에 이르고 있다는 점,샤막이 아스날에 빠르게 적응하고있다는 점을 확인하는 경기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부여하고 싶습니다.

    향후일정
    아스날의 다음경기는 11.30일 위건과의 칼링컵경기가 있고,12.4일 풀럼과의 리그경기,12.8일 파르티잔과 챔스예선 마지막 경기가 있습니다. 아스날은 파르티잔과의 경기결과에 따라 챔스16강진출을 하느냐 못하느냐가 결정되기 때문에 파르티잔과의 경기가 중요하지만 12.13일 맨유전이 기다리고 있어 주전선수들을 풀타임으로 돌리긴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아스날이 챔스16강과 맨유와의 경기 모두 좋은 결과를 얻을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PS.제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로그인이 필요없이 그냥 누르시면 됩니다.그리고 제글이 아주 맘에 드시면 RSS구독 부탁드려요

    댓글 13

    • BlogIcon 머니야머니야 2010.11.29 09:15 신고

      아스날 승리하는 경기는 못봤네요..ㅠㅠ 그나저나 주말엔 태극루키들의 활약덕분에 동영상 뒤지는 재미가 쏠쏠하더군요^^

    • 캡틴파주장 2010.11.29 18:27

      전체적으로 경기력은 좋앗던거같에여~ 다만 2골넣고 말씀하신대로 템포가 좀 느려졋고 1번째 실점과 같이 수비집중력이 아쉬웠습니다 .
      하지만 미드필더진에서는 거의 완벽한 경기를 펼쳣다고 생각합니다
      파브레가스에 대체 방법을 완전히 보여준 경기인것같네요
      수고하세요 ~

    • 골수거너스 2010.11.29 20:22

      왠지 주도권은 대체로 쥐고 경기를 한다는 느낌이었는데
      뭐랄까요 공격권이 상대팀으로 넘어갔을때의 수비에서의 불안정감이 좀 아쉽네요 최근 경기를 돌아보면 수비진에 대한 아쉬움이 커요
      아스날의 우승을 기원하며 ㅠ 잘보고 갑니다

      • BlogIcon 찰리버드 2010.11.29 20:46 신고

        확실히 수비는 불안한 편인것 같아요.
        코시엘리-스킬라치 둘다 이번시즌이
        이적후 첫시즌이기때문이겠지요.

        그래도 저는 벵거가 3-2로 쫓기고 있을때
        데닐손과 깁스를 투입해 수비강화한것을 보고
        전과는 많이 달라졌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상당히 긍정적인 변화라고 보고 있습니다.

    • 오타발견!! 2010.11.29 22:33

      첫 번째줄에 아스날과 토트넘과의 15라운드경기가 열렸습니다가 아니라 애스톤빌라아닌가요? 아닌가? ㅋㅋㅋ

    • BlogIcon 블로군 2010.11.30 12:54 신고

      오랜만에 왔더니 블로그에 여우한마리가 상주하고 있네요...^^
      몇일 푹 쉬다 복귀했네요...^^
      11월 마지막날 화이팅 하세요..^^

    • BlogIcon GoonerG 2010.12.01 01:58 신고

      MOTD에서도 나왔지만, 샤막이 정말 3, 4번째 골에서 좋은 움직임을
      보였죠. 참 뿌듯하네요. 이적한지 반년도 아직 안됬는데
      이렇게 계속 골과 어시스트를 한다는게....

      경기 막판에 심히 불안했지만, 좋은 승리였습니다 ㅎ
      스리 골도 멋있었고, 샤빈 골도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올시즌은 나스리만 믿고 싶네요 ㅎ

      아 맞다! 윌긔요미 첫골도 축하하구요

      • BlogIcon 찰리버드 2010.12.01 09:58 신고

        오호 윌셔를 긔요미라고 부르는군요ㅎㅎ

        샤막이 꾸준히 스텟을 찍어주고 있는것도
        높이 평하고 싶지만 그못지않게 부상이 없이
        매경기 풀로 뛰는 것도 높게 평하고 싶어요.

        스리는 확실히 물이 올랐던데요.세스크가 없이도
        잘하다니 좋은 경기였죠ㅎㅎ

    • BlogIcon 원래버핏 2010.12.03 12:09 신고

      잘 보고 갑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