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맨체스터더비 '소문난 잔치에 먹을것 없다더니'
    찰리의 프리미어리그 2010. 11. 11. 08:31

    맨체스터 더비가 열렸는데 보셨나요? 서로 같은 포메이션과 같은 전술로 치열한 공방전이었습니다.전체적으로 두팀다 중원을 탄탄해 수비를 강화하고 역습에 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고 공격도 중원의 힘을 바탕으로 공격전개가 이뤄졌습니다.물론 전반초반에는 맨시티의 공격이 주로 이뤘지만 맨유가 점점 점유률을 높여가면서 53%대47%으로 점유률이 맨시티를 근소하게 앞서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그리고 슛팅숫자보다 파울숫자가 많을 정도로 정말 치열한 모습을 보여줬는데 이날 맨유는 슛팅 10개에 파울12개 맨시티는 슛팅9개 파울12개였습니다. 


    치열한 허리싸움
    맨유는 케릭-스콜스-플레처로 맨시티는 베리-데용-투레로 맞붙었습니다.양팀다 수비를 중시하는 움직임을 보여줬었는데 투레가 앞으로 치고 나가면 베리-데용이 후방에서 지원하며 철저히 수비강화,역습차단위주로 경기를 펼쳤습니다.물론 맨유쪽이 상대적으로 수비에 약점을 보이는 듯한 느낌이 있긴 하지만 맨유는 박지성이 좌우 측면을 오가면서 수비강화를 하는 것으로 상대적으로 약한 중원수비를 보강하는 듯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막히는 측면,중거리슛팅 자제
    오늘경기의 승패는 서로에게 많은 것이 달려있다는 것을 잘 아는 양팀은 적어도 지지않으려는 전략을 펼치면서 상당히 안정적인 경기력으로 일관했습니다.맨시티 실바-밀러의 양측면공격이 강하기 때문에 맨유는 측면을 틀어막으려는 모습을 자주 보였습니다.박지성과 에브라 라인의 철저한 압박은 물론이거니와 상대적으로 약한 하파엘 나니쪽은 미들진의 협력수비로 측면을 봉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그리고 맨유와 맨시티 모두 중거리슛팅 기회가 있었지만 자제하는 모습을 보였는데 그건 수비벽이 워낙에 튼튼하고 빠른역습을 당할 위험이 있기 때문이었죠.

    양팀의 압박,불지않는 휘슬
    양팀은 서로 압박을 끊임없이 하는 모습을 보였고 거친수비가 자주 노출되었지만 심판이 휘슬을 불지않는 바람에 더욱 거친공방전이 계속되는 모습을 연출했습니다.심판이 휘슬을 잘 불지않기 때문에 빠른 역습이 거친수비에 번번히 차단되며 다소 답답한 양팀의 모습이었습니다.

    베르바토프vs테베즈? 둘다부진해
    양팀이 수비를 탄탄하게 하고 있었기 때문에 한골싸움이 될 가능성이 높았습니다.그래서 원톱공격수인 베르바토프와 테베즈의 역할이 누구보다 중요한 상황이었는데 둘다 번번히 상대수비에 고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베르바토프같은 경우 맨유의 미들진에 지원이 별로 없다보니 할수있는게 별로 없는 편이었습니다.중원에 내려와 공격전개를 하는 것은 잘이뤄지는 편이었지만 지나치게 공을 오래가지고 있는 편이었고,맨유의 빠른역습에는 별 도움이 안되는 모습이었기에 이래저래 애매한 측면이 강했습니다. 테베즈는 움직임이 다소 무거웠고,번번히 비디치 퍼디난드에 차단 측면에서는 하파엘의 압박에 이렇다할 공격도 하지 못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우리의 박지성은?
    박지성은 저번경기인 울버햄튼전에서 멀티골을 넣으며 이번경기 기대를 높였으나 골을 넣지는 못했습니다.하지만 누구보다 열심히 뛰는 모습을 보였고 전술적으로 좌우 중앙을 오가면서 맨유의 수비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했습니다.그래도 아쉬웠던 점은 전반에 가벼운 움직임과 달리 후반에 지친 모습을 보였고 후반에 결정적인 찬스를 만들어내지 못했다는것입니다.다음경기 박지성의 선전을 기대합니다.

    승부를 내지 못한 양팀 다음은?
    최고는 아니지만 최악의 결과는 양팀다 얻지않았기 때문에 나름 그들에게 성공적인 경기였다고 생각할 수있을것같습니다.양팀다 어려운 경기를 잘 넘겼습니다.맨유는 시티전에 졌다면 맨시티와 아스날과 동률을 이뤄 다시 치열한 경쟁이 될것이고 맨시티는 만약 맨유에게 졌다면 뉴캐슬, 볼튼, 토트넘,리버풀등 중위권팀들과의 승점이 비슷해질판이었습니다.다음경기 맨유는 아스톤빌라와의 원정경기가 있어 긴장의 끈을 놓기 어려울것으로 보입니다.첼시도 아스톤빌라원정에서 승리를 하지 못했기때문에 맨유로써는 여러모로 부담되는 경기가 맨시티전에 이어 계속 될것으로 보입니다.,반면 맨시티는 홈에서 버밍엄과의 경기가 있어서 여러모로 유리한 경기가 되지않을까 예상합니다.

    PS.제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로그인이 필요없이 그냥 누르시면 됩니다.그리고 제글이 아주 맘에 드시면 RSS구독 부탁드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