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스리 입단(사미르 나스리)
    찰리의 아스날/영입 2010. 4. 10. 21:29

    제2의 지단이라고 불리우던 사미르 나스리의 이적

    아스날이 과연 어떻게 변하게 될 지 기대해보자.

    처음에 나스리를 영입설이 있었을 때는
    난 파브레가스의 대체자라고 생각했었는데..
    홀랩과 로시츠키등을 보아 윙포 또는 윙어로 쓸 가능성이 크다.

    암튼 아스날이 드디어 심혈을 기울였던 나스리영입에 성공 했다.
    나스리의 이적료는 아직은 모르겠으나 언젠가 밝혀지겠지....
    이적료는 비공개 1450파운드로 예상
    계약기간은 4년이다.
    분명 돈은 별로 안썼을 거라 예상된다.
    (아스날은 wenger교수님 있는 한 돈 걱정은 없다 이거야~!!)
    허나..
    홀랩의 대체자라는 소리가 있다.
    이미 홀랩은 바로셀로나로 이적에 합의 했다는 소문이 있는데
    이것이 사실로 마무리 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아니길....

    (그의 인터뷰 전문)
    프랑스 국가대표 미드필더인 사미르 나스리는 비공개 이적료로, 올림피크 마르세유로부터 아스날에 입단했다.

    유로 2008에서 두 번의 프랑스 대표팀 경기에 출전했던 21세의 그는 2006/07 시즌에, '리그 1 올해의 선수' 그리고 '2007년 올해의 마르세유 선수'로 선정된 바 있다.

    나스리는 잉글랜드에 도착한 뒤 Arsenal.com과 처음으로 짧은 인터뷰에 응했다. 이를 통해 아르센 벵거 감독이 그의 마음을 움직이는 데 얼마나 많은 역할을 했는지, 아스날의 프랑스 동료들과의 우정, 티에리 앙리와 파트리크 비에이라의 조언 그리고 다음 시즌 그의 바램에 대해 알 수 있을 것이다.

    다음은 그와의 인터뷰 내용이다.

    사미르, 런던과 아스날에 온 것을 환영한다. 아스날 선수가 된 것에 대한 소감은 어떠한가?

    "매우 기쁘다. 아스날 선수가 됐다는 것은 내게 많은 것을 의미한다. 아스날은 매우 훌륭한 클럽이기 때문에, 축구 선수의 삶을 살아가는 내게 있어 이 사실은 매우 중요한 도약이라고 할 수 있다."

    아스날로의 이적을 결심하기까지, 아르센 벵거 감독은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나?

    "벵거 감독이 어린 선수들에게 대단한 기회를 마련해준다는 사실은 내게 매우 중요한 점이다. 벵거는 신망이 두터운 사람이며, 전세계 명장들 가운데 한 명이다. 그는 어린 선수들에게 많은 자신감을 심어주면서 기회를 줘왔다. 이렇게 훌륭한 감독과 함께 한다는 것은 내게 있어 매우 중요한 부분이었다. 또한 나는 벵거 감독과 새로운 아스날 동료들 모두와의 시간이 정말로 기대된다."

    아스날 선수들을 많이 알고 있는가? 프랑스 선수들과 더 많이 가까워질 필요가 있을 것 같다.

    "그렇다. 나는 프랑스 선수들 모두를 알고 있다. 이중 윌리엄 갈라스와는 대표팀에서 호흡을 맞춰왔으며, 유로 2008 챔피언십에서도 그와 함께 했던 바 있다. 또한 가엘 클리쉬와 아보우 디아비 역시 프랑스 21세 이하 대표팀에서 같이 뛰었던 적이 있다. 그만큼 낯선 곳에 온 듯한 기분은 들지 않는다. 나머지 다른 선수들에 대해서도 이미 알고 있다. 예를 들자면, 몇년 전 17세 이하 유러피언 컵 대회에서 세스크 파브레가스와 경기를 가져본 적이 있기 때문이다. 나는 모든 선수들을 확실히 알고 있으며, 그들 모두와의 만남이 정말로 기대된다."

    아스날은 프랑스 그리고 프랑스 선수들과 함께 좋은 관계를 가져왔다. 특히 티에리 앙리와 파트리크 비에이라는 클럽에 커다란 공헌을 하기도 했는데, 이런 사실을 알고 있는가?

    "나는 티에리 앙리와 파트리크 비에이라가 아스날에서 매우 좋은 활약을 보였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 둘은 내게 아스날이 가지고 있는 많은 장점들을 말해줬다. 그들은 이곳에서의 생활이 환상적이었다고 말했으며, 얘기를 주고 받는 동안에도 그들의 생각에는 변함이 없었다. 여전히 아스날에 대한 열정을 품고 있었다. 티에리와 파트리크는 많은 조언을 해줬으며, 그 둘 모두 아스날로의 이적은 최고의 선택이라고 내게 말했다."

    마르세유를 떠나는 것이 힘든 결정이었나?

    "나는 이제 과거를 떠나 아스날 선수가 됐지만, 마르세유에서 좋은 시간을 보냈던 만큼 이적하려는 마음을 쉽게 정했다고는 할 수 없다. 이곳 아스날은 내 선수 경력을 위한 새로운 무대다. 마르세유에서 뛰던 시절에는 부모님과 함께 지내는 아직 어린 소년에 불과했지만, 아스날에 입단하게 된 오늘은 내 인생에 있어 굉장한 순간이 아닐 수 없다. 누구나 늘 새롭게 변하는 인생을 살아가야 할 것이기 때문에, 어쩌면 이 순간은 내게 운명일 지도 모른다. 하지만 나는 지금도 성장중이며 이 기회를 잡아낼 준비가 됐다."

    선수로서 스스로를 설명해달라

    "나는 공격 성향이 짙은 미드필더로서, 공격적이고 기술적이면서도 빠르게 전개되는 축구를 좋아한다. 그리고 이것은 아스날의 플레이 스타일과 정확하게 들어맞는다. 나는 가능한 빨리 나 자신을 팀 안에 융화시키고, 아스날과 팬들을 위해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들을 이끌어내길 바란다. 나는 중앙 혹은 측면에서 뛸 수 있다. 그동안 나는 한 명이나 두 명의 스트라이커 아래, 혹은 좌우 측면에서 뛰어왔다."

    지난 시즌 아스날의 모습을 지켜봤는가?

    "그렇다. 나는 지난 시즌 아스날 경기를 지켜봤고, 이를 매우 좋아했다! 그 안에서 나는 환상적인 경기력을 전개하는 아스날의 스타일을 발견했다. 불행하게도 우승 트로피는 놓쳤지만 내용면을 봤을 때, 내 생각에 아스날은 유럽 내 최고의 경기를 보여줬다. 나는 아스날과 이들의 축구 철학에 환호하는 열렬한 팬이다. 이런 팀에 내가 합류했다는 것은 정말로 대단한 일이다."

    끝으로 사미르, 아스날 팬들에게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나는 이곳에서 모든 것을 잘 해내길 진심으로 희망한다. 아스날과 팬들을 위해 나는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이렇게 위대한 클럽의 일원이 되어 너무나도 영광스럽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