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혼다가 아스날에 온다고?
    찰리의 아스날/이적과영입설 2011. 1. 24. 06:30

    재밌는 이야기가 요즘 들리고 있습니다.그건 다름 아닌 혼다 아스날 입단설입니다.물론 일부축구팬들은 뭐 새삼스레 혼다의 이적설에 일일이 신경을 쓰고 있느냐고 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심심풀이로 한번 다뤄볼까 합니다.

    혼다 게이스케는 86년생의 주 포지션은 중앙 미드필더이지만 일본대표팀에서 공격수로도 쓰이는 멀티형 선수입니다.그의 대표팀에서 플레이를 몇번 보았고,일본대표팀에서는 나름 돋보였죠.그리고 남아공월드컵에서 일본의 16강행에 큰 기여를 했었죠.특히 덴마크전에서 보여준 무회전 프리킥으로 넣은 골은 많은축구팬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습니다.(CSKA모스크바에 있기전에 네덜란드에서도 VVV-venlo의 에이스로 활약했던것으로 알려져있구요.)

    그리고 현재 소속팀 CSKA모스크바에서도 등번호 7번을 달고 뛰는 꽤나 괜찮은 선수임은 분명합니다.이번시즌 통산 40경기 출장했고,6골3어시라는 괜찮은 기록을 남기고 있구요.대표팀활약도 꾸준한 편입니다.(논란에 여지는 무지 있지만..EPSN에서 뽑은 아시아 최고의 선수로 나왔었죠..물론 개인적으로 동의할순 없습니다.왜냐하면 우리 캡틴박이 있기 때문이죠.)

    아무튼 혼다가 어느정도 실력인지는 이정도면 인지하셨으리라 생각하고,이적설에 대해서 집고 넘어가죠.혼다는 참으로 이적설이 많이 나는 선수입니다.남아공월드컵에서 활약하고부터 수많은 명문팀과 링크가 되었었죠.(바로셀로나,레알 마드리드,세비야,마르세유,리버풀,AC밀란등..) 그러나 그의 이적설의 근원지를 살펴보면 웃음이 안나올수가 없습니다.바로 일본언론이 주로 퍼뜨리고 있기 때문이죠. 

    보통은 선수와 연결된 나라의 언론에 의해서 이적설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 혼다 같은 경우는 거의 대부분 일본언론이 퍼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이번 아스날 이적설의 근원지 역시 일본 스포츠전문지 '스포츠호시'였죠.그렇다면 일본의 스포츠전문지 주장되로 아스날이 1000만유로(150억원)이란 이적료로 혼다를 영입하는 것이 가능한지를 살펴보시죠.

    아스날에서 혼다가 경쟁할수있을까?
    그가 아스날에 필요한자원인지부터 생각해 보면 그는 플레이 메이킹에 능하고 슛팅력이 좋은 선수입니다.때문에 아스날이 현재 쓰고 있는 포메이션인 4-3-3의 미들진 또는 윙포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겠죠.

    먼저 아스날의 미들진을 보면 파브레가스,윌셔,송이 주전으로 있으며 디아비,로시츠키,데닐손,아론램지까지 있으며 필요하다면 나스리도 미들진으로 내릴수 있는 풍부한 스쿼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이자리에 혼다가 낄자리는 아무리봐도 없다는게 제 생각입니다.그가 러시아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건 사실이지만 아스날의 미들진과의 경쟁을 뚫고 살아남을만한 실력을 보유하진 않았습니다.

    윙포워드 자리도 없긴 마찬가지 입니다.아르샤빈,나스리가 주전으로 있는 가운데 월콧이 치고 올라오는 치열한 상황이기 때문이죠.물론 스쿼드를 풍족하게 하기위해서 그를 영입할 가능성은 있을지 모르나,솔직히 영입안해도 그만 해도 그만인 상황입니다.

    아르센 벵거가 1000만유로에 혼다를?
    가장 어처구니가 없는 것이 1000만유로라는 가격입니다.CSKA모스크바에서 비싸게 혼다를 영입한것은 알고있지만 거상 벵거가 저 가격에 혼다를 영입한다는 건 1000만유로 이상을 뽑아먹을 자신이 있다고 판단 될때 뿐일겁니다. (이나모토가 그예가 되겠군요..아스날 입단해서 경기도 못뛰고 돈벌어다준 선수죠.덕분에 에밀레이츠 스타디움짓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구요.)

    1000만유로(약150억)라면 아스날은 송의 백업으로 좋은 수미 영입할수 있는 돈이죠.(참고로 리옹에서 아스톤빌라로 온 장마쿤의 가격도 한화88억원정도입니다.즉 혼다의 돈이면 장마쿤 두명도 사올수있는 돈입니다.그리고 150억원정도 돈이면 벵거가 프랑스에서 좋은수미를 못되려올것도 없습니다.)그래서 그만한 돈을 들여 백업요원을 산다는것은 납득이 가질않습니다.그것도 이적시장에 짠돌이로 통하는 벵거가 말이죠.

    결론
    정리하면 혼다가 아스날의 입단할 시기도 실력도 아직 아니며 1000만유로의 가격은 벵거가 그이상 뽑아먹으려 하지않는 이상은 그의 아스날입단은 어렵다가 되겠군요.일부 저의 이웃들이 '뭐 이런 찌라시로 글쓰고 날리냐?'고 비난할지도 모르겠습니다.하지만 앞에 언급했다시피 재미삼아 쓴것임을 다시한번 강조하는 바입니다.(재밌잖아요~ 좀 웃자구요~ㅎ)

    댓글 14

    • BlogIcon 머니야머니야 2011.01.24 08:51 신고

      진정한 찌라시가 뭔지 모르는 애들이 주위에 맴맴거리나 봅니다..ㅋㅋ
      그나저나 이번 4강전에서 일본애덜 초박살내줬으면 속이 시원할듯 합니당..ㅋㅋ

    • BlogIcon 걍서 2011.01.24 18:01 신고

      혼다는 월드컵 전부터 모스크바에서 뛰지 않았나요? 흠 ㅋㅋ
      무튼 사실, 한국 팬들에게는 이적설의 아이콘으로 좋은 이미지는 아니지만 그래도 축구선수 자체의 능력을 볼때는 나쁘지 않은 선수라고 생각합니다 ㅋ 그래도 벵거가 1000만유로를 주고 영입할것이라는 생각은 단 1%도 안드는군요 ㅋㅋ정말 혼다가 어디로 가든 이적을 한다면 해외축구 기자들은 주요 기사거리를 하나 잃겠어요 ㅋㅋ

      • BlogIcon 찰리버드 2011.01.24 22:48 신고

        어이쿠 당시에라는 표현을 잘못 썼군요~
        맞아요~월드컵당시에 모스크바에 있었답니다~ㅎㅎ

        물론 능력은 있는 선수죠~ㅎ저도 그의 움직임이
        괜찮다고 봅니다.발재간도 있구요.

        나이로 봤을때 빅리그로 진출가능성은 다분하다고
        생각도 들구요.다만 1000만유로에 벵거가 영입할
        가능성은 없어 재밌게 글을 쓴것이죠~ㅋㅋ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1.24 18:09

      천만 유로라면 정말 대단하군요.
      새로운 유망주가 아닐까 합니다.

      4강전은 정말.. ㅋㅋ 동감입니다.

    • 오직아스날 2011.01.24 21:57

      ㅋㅋㅋ찌질함의 극치요 찌라시의 교과서죠 ㅋㅋㅋ일본언론에서만 밀란링크 뜨고 아스날 링크뜨고 리버풀 링크뜨고 쩝니다. ㅋㅋㅋㅋ

    • BlogIcon GoonerG 2011.01.25 00:47 신고

      여러분!! 사실은 이게 아닙니다!!
      이 루머의 출처인 원본소스의 기사가 잘못 번역되어 인용된 것입니다.

      그 원본기사의 내용을 잘보면
      축구 선수인 혼다가 아닌 혼다 자동차를 벵거가 천만유로에 산다는 내용으로... (으잉???)

    • BlogIcon J-Hyun 2011.01.25 16:07

      카가와에게 100억이상 돈을 쓴다면 어느정도 이해는 되지만(이번시즌 분데스리가 상반기MVP), 아직 자기의 최적화된 포지션도 없는 혼다가..? 어느팀이 영입할진 모르겠지만 체스카 모스크바 주전도 아닌 선수에게 저정도 금액을 쓴다면 결과적으로 모스크바가 타짜로 등극할 것 같네요 ㅎㅎ

    •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01.26 15:44

      소문의 진원지는 일본이었군요. 역시나~ 희망사항이겠죠. ㅋㅋ 요즘 일본 여러모로 맘에 안 들어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