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아데바요르 어쩌다가 쩌리됐나
    축구선수&감독 2010. 11. 26. 06:30


    아데바요르가 현재 맨시티에서 주전공격수가 아닌 후보선수로 전락했습니다.과거 아스날에서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경쟁까지 하던 아데바요르가 어쩌다가 이렇게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그는 191cm이라는 큰키에 유연한 드리블링을 갖춘 타켓형 공격수였고,그는 나이가 어린 토고의 유망주였습니다.그는 AS모나코에서 03/04시즌 리그8골,04/05시즌 리그9골로 준수한 활약을 보이며 아스날로 이적했습니다. 또 그는 아스날시절에 첫시즌 12선발1교체 4골4도움이라는 준수한 활약을 보여줬고, 07/08시즌에는 32선발4교체 24골 3어시라는 대활약을 펼치며 아스날의 상승세에 주역이었습니다.그는 갓데발이라는 별명과함께 당시리그에서 최고의선수인 크리티아누 호날두, 토레스와 득점왕경쟁을 했었고,비록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그시즌에 득점왕을 차지하긴 했으나 아데바요르는 득점공동2위을 하며 리그 정상급 공격수로 인정받았었죠.

    그는 아스날에서 좋은 피지컬로 우겨넣을수있는 몇안되는 자원이었고,제공권장악을 할수있는 아스날의 소중한 자원이었습니다.거기다가 득점력까지 갖추고 있었으니,그는 아스날에서는 소중한 존재였습니다.하지만 07/08시즌 이후 그는 아프리카선수들이 많이 가지고있는 문제인 주급문제로 문제를 일으켰었고,아스날에서 최고의 대우를 요구하였지만,이것이 잘 받아들이지 않자 언론에다가 자신의 이적관련발언을 자주 언급하면서 아스날팬들의 미움을 샀었습니다.

    그러나 벵거가 원해서 아데바요르는 08/09시즌 아스날에서 한시즌 더 남게 되었고,21선발5교체에 10골4어시라는 성적을 남기게 됩니다.당시 부상도 있었지만 당시 태업성 플레이를 보인다는 팬들의 불만을 볼때 그는 이미 미움을 단단히 샀었습니다.그래도 그는 아스날에서 필요한 자원임을 팬들도 알고있어 남길원하는 이중적마음을 갖고 있었죠.하지만 이미 아데바요르는 맘이 떠난상태였고,아스날도 그를 보내려고 했습니다.결국 아스날은 아데바요르를 25M파운드(약450억원)로 이적료를 받고 맨시티로 이적시킵니다.(그해에 투레도 묶어서 맨시티로 이적시키죠.)아스날로써는 현자원으로 아데바요르를 언제든 대체할수있으리라 생각했을지도 모르지만 09/10시즌 아데바요르의 부재로 상당히 어려움을 겪습니다.(09/10시즌 후기에 벤트너를 주전공격수로 써야했던 기억을 떠올리신다면 충분히 이해하실듯)

    반면 09/10시즌 아데바요르는 이적첫시즌 준수한 활약을 보여줍니다.25선발1교체 14경기3골로 첫시즌치고는 준수한 모습을 보여줍니다.그리고 친정팀을 상대로 골까지 기록하며 재대로 자신의 진가를 친정팀에 각인시키는 활약을 보여줍니다.하지만 올시즌 맨시티의 만치니감독이 감독이 재대로된 자신의 색깔의 팀을 꾸리기 시작하면서 아데바요르는 테베즈에 밀려 교체로나오는 수모를 겪게 되었습니다.만치니감독는 수비중심 그리고 빠른 역습 전술을 추구했고,때문에 공격수들의 많은 활동량과 수비가담을 요구하였습니다.그래서 아데바요르보다는 테베즈를 더욱 선호하게 되였고,자연히 아데바요르는 주전에서 밀려버렸습니다.

    그리고 겨울이적시장이 열리기전에 아데바요르는 자신의 출장시간에 대한 불만을 또 한번 표출했고,이적관련 발언을 또한번 꺼내들었습니다.이때문이었을까요? 최근 풀럼전에서 조에게 밀려 3선발로 밀려나는 수모를 겪게 되었고,맨시티의 코치인 플랏이 언론을 통해 이번 겨울이적시장에서 아데바요르의 이적가능성에 대해 인정하는 발언을 하면서 그의 이번겨울이적시장의 이적은 기정사실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 아데바요르가 어디로 떠날지는 모르겠지만 현재 그를 원하는 팀은 많은 편이고,그는 활용도가 많은 선수이기 때문에 이적에는 큰 문제가 없을것으로 보입니다.다만 맨시티가 돈을 필요로 하는 구단은 아니라는 점,아데바요르가 이적관련발언을 이른시점에 언급함으로써 생긴 맨시티의 자존심문제 때문에 맨시티가 아데바요르를 고의적으로 안놔주는 이상한(?)짓을 할 가능성이 아주없지는 않습니다.(간혹 계약기간 다 채우고 이적하라고 하는 구단들이 있긴합니다.) 향후 이번겨울이적시장에서 과연 아데바요르가 어느팀으로갈지 이적해서 어떤활약을 보일지 재밌는 흥미거리일것 같습니다.

    PS.제글에 공감하시면 아래 공감버튼을 눌러주세요.로그인이 필요없이 그냥 누르시면 됩니다.그리고 제글이 아주 맘에 드시면 RSS구독 부탁드려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