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축구선수에게 아내가 중요해
    찰리의 생각 2010. 8. 2. 21:15
    축구선수에게 아내가 중요해

    축구에 관심이 있는 여성들도 있지만 축구는 다분히 남성적인 스포츠다.
    (한국 여성들이 남자들의 이야기중 가장 싫어하는 주제가 축구와 군대라고
    하지 않는감?)

    축구를 보고 즐기고 그들의 움직임을 칭찬하고 분석하는 이들은 거의 남성
    일것이고 매일 아니면 매주 조기축구회에서 축구를 즐기는 사람도 남성일것이다.

    하지만 축구는 여자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여자들은 축구를 싫어할지 모르나
    축구선수는 좋아한다. 


    탄탄한 몸매를 가진 남성들이 땀을 흘리면서 뭔가에 열중하는
    모습에 매력을 느낀다고들 한다.
    그리고 축구선수들이 타 스포츠보다는
    날씬하면서 잘생긴 선수들이 많다.

    (어느 축구블로그에는 여성들이 꽤 많이 찾아온다고 하는데 내가 자세히 보니
    잘생긴 축구선수들을 많이 다루면서 그들의 벗은 사진이 꽤나 많았고 글도 상당히
    여성들이 좋아할 유머있는 글이 있는 블로그였다.)

    K리그가 한참 부흥기에 있던 시절 그 중심에는 안정환, 이동국, 고종수가 있었다는
    사실을 생각해 보면 알것이다. 그들의 공통점은 매력적인 외모에 탄탄한 실력을 갖춘
    선수였다는 사실이다. 당연히 그들을 보러 당시 여성들은 경기장을 찾았고 K리그 부흥에
    일조했다. 

    또 여성과 축구가 깊게 관련되어 있는 부분이 있다.

    그것은 축구선수들의 여자들이
    축구선수의 경력에 영향을 크게 미친다는 점이다.
     예를 들어보면 2002년월드컵에
    송종국선수는 최고의 오른쪽 윙백 이었다.
    2002년 월드컵이후에 네덜란드 페에노르트에 입
    단했고 장래가 촉망받는 선수였다.
    네덜란드 진출후 2003년 6월에 당시 20살이던 여성과 결혼했다.

    송종국은 네덜란드에 진출해 힘든시기를 보냈으며 2005.1월 k리그 수원삼성으로 복귀했고
    2005년4월에 송종국은 이혼을 했다. 그의 슬럼프에는 송종국 부인과의 불화가 있었으며
    그리고 송종국이 해외에서 밀려 국내로 온 힘든시기에 송종국 부인은 그를 떠났고 수억원의
    위자료를 챙겼다. 그리고 네덜란드진출 이후에 그는 더이상 스페셜한 선수는 아니었다.

    여성이 축구선수에 관여한 좋은 예는 라울 곤잘레스를 들수 있을 것이다.
    그는 젊은 시절 수많은 염문설과 밤문화를 즐기면서 97/98시즌 슬럼프가 찾아오지만
    그의 아내인 마멘 산츠를 만나 결혼하면서부터 그는 가정적인 남자가 되었고

    그의 슬럼프는
    다시 오지 않았고 레알에서 영광의 세월을 보냈다.
    (그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있을 수 있는데 그는 반지세레모니를 하는

    스페인의 간판 스트라이커였던 사람이다.)

    정리하면..

    여성은 축구에 직간접적으로 관여하는 존재다. 그들은 축구에는 관심이 적을지 모르나

    축구선수에는 관심이 많으며 축구선수의 아내로 축구선수의 경력에 큰영향을 미친다.

    그러니 침체된 리그를 활성화 시키려면 스타플레이어들을 키우는 것도 중요하고
    여성을 위한 축구 마케팅을 펼치는 것이 축구에 있어 중요하다는 점을 말하고 싶다.
    (내가 남성치어리더 도입하자는 말을 하면 남성축구팬들에게 욕먹겠지?ㅎㅎ)

    처음에 여성은 축구스타를 좋아하겠지만 나중에는 스타의 팀을 좋아하게 될것이고
    그후에는 축구를 즐기게 되지 않을까....

    ps.로그인이 없이도 댓글을 쓸수있으니 의견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리고 제글이 맘에 드신다면 아래 rss구독버튼을 눌러 구독해주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