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찰리 블로그의 방향 공지 2010. 10. 14. 19:37
    안녕하세요(꾸벅~) 찰리에요.제 블로그에 대한 설명을 좀 드릴까 합니다. 처음오시는 분도 많구요.제 블로그는 아스날팬블로그를 만드려는 목적으로 처음 만들었는데요. 아스날이란 팀을 워낙에 좋아하고 프리미어리그에 있는 아스날이란 팀에 대한 글을 쓰는데 자신이 있어서 였답니다.
    (약간 건방을 좀 보탰으니 참고를 하시길~ㅎㅎ)

    또 네이버의 아스날 팬카페에 블로그를 하기로 하면서 도움을 받고자 가입을 했는데 운영진들이 손을 놓고있는 상태였고 카페가 침체에 있어서 더욱 아스날팬블로그를 운영해 카페를 활성화 시키는데도 도움이 되고 내 블로그에도 아스날팬분들이 놀러와주면 좋겠다는 생각도 있었구요.

    아무튼 이곳 티스토리에서 아스날팬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저는 저혼자 아스날팬블로그를 운영하는 줄로 착각을 했나봅니다.여러군대 검색해보니 아스날팬블로그가 꽤 되더군요.그래도 아스날 최고의 팬블로그가 되야지하는 맘으로 운영했는데 글의 주제가 좁아서인지 사람들이 많이 오진않더라구요.그래도 뭐 괜찮았습니다.초보 블로거이기 때문에 그럴수있다는 생각을 갖고 더욱 열심히 하게 되었지요~ 그리고 3달쯤 운영하면서 부터였을까요.네이버검색상단에서 제글이 거의 밀려버리게 됩니다.그리고 네이버에서 오는 사람들이 급격히 줄어들었고 안그래도 잘안오는 블로그에 사람이 많이 안오게 됩니다. 그때문에 블로그를 접을것인가 아니면 블로그의 주제를 넓힐것인가 고민에 빠지게 되었고 전주제를 축구로 넓히기로 결정을 했습니다.

    주제를 축구블로그로 넓히기 시작했으나 다른 축구블로그와의 차별성을 두고 싶었기에 저는 아스날중심축으로 놔두고 프리미어리그 중심의 축구블로그를 만들기로 했습니다.그래서 기존에 오시던 아스날팬들에게는 프리미어리그로 넓혀서 아스날을 볼수있게 하고 프리미어리그팬들은 프리미어리그자체를 더 잼있게 볼수있게 하고싶었습니다.(물론 잘 안되는것 같긴 합니다만..)

    그러던 중 프로블로거들을 보면서 글을 쓰는것도 힘있게 그리고 전문적으로 쓰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제 블로그를 프로화 하고 싶다는 생각도 들었답니다.그러던 중 마이다스님의 글을 읽고 블로그에 제 색깔을 넣기 위한 방법이 특정 주제만을 다루는 것이 아님을 알게 되었죠.그리고 마이다스님의 글을 읽고 생각을 바꾸게 되어 지금은 다양한 주제를 다루는 잡 블로거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앞서 언급했던 아스날과 프리미어리그가 중심축이 되어 주제를 넓혀나갈 계획입니다.

    여러분야의 글을 쓸 생각이니 부족한 제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앞으로도 많은 조언 부탁드립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