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나스리 맨시티 이적 맨시티에서 자리 잡을까?
    찰리의 생각 2011. 8. 25. 08:57

    <맨시티 날라리 나스리~!!>

    나스리가 맨시티와 4년 계약을 맺었다는 공식보도가 떴습니다.이적료 24M(428억원)파운드가 발생했죠.나스리는 2008.7월 마르세유에서 아스날로 건너왔습니다.당시 나스리는 아스날과 4년 계약을 체결했고 07/08시즌 아스날에서 바로셀로나로 떠난 알렉산드르 흘렙의 대체자였죠.

    앙리가 떠난 후 맞는 첫시즌이었던 07/08시즌에 아스날은 센세이션을 일으키며 어린선수들만 있지만 여전히 프리미어리그의 강자임을 입증했고,그이후 핵심전력인 흘렙이 나갔지만 나스리를 14.5M파운드에 영입하면서 측면에 대체자는 확보했었죠.(물론 플라미니의 공백을 DDS로 메우는 이상한 결정을 하면서 08/09 좋지 못한 경기력을 보이긴 했습니다만..)07/08시즌 멋진 활약을 보인 흘렙의 대체자라는 점과 마르세유에서 제2의 지단으로 불린다는 점에서 나스리에 대한 아스날의 기대치가 얼마나 큰가를 알수있죠.

    많은 기대속에 입단한 나스리는 08/09시즌 예상대로 측면에 배치가 됩니다만 입단 첫시즌은 리그6골2도움으로 기록상 준수한 활약을 보였지만 실제 경기를 보면 적응에는 무척 애를 먹는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나스리는 흘렙과 같은 드리블을 이용한 돌파를 즐기는 타입이긴 했으나 아스날 플레이에서 약간 겉도는 듯한 느낌이 들었죠.(잘하긴 하는데 먼가 부족한 계륵의 느낌이 강했죠.또 기복이 심한 편이구요.)

    하지만 10/11시즌 아스날에서 가장 좋은 활약을 보이면서 자신의 클래스를 입증합니다.(리그28경기-10골1도움) 기록뿐아니라 그의 경기력이 좋았죠.리그 전반기의 아스날의 에이스라고 불릴정도 였으니 그의 시즌전반기 경기력이 얼마나 좋았는지 알수있죠.정교한 드리블돌파,패스웍으로 공간만드는 능력,결정력 모두 괜찮았죠.그러나 후반기에는 전반기와 같은 활약을 유지하지 못하면서 아스날의 후반기 동력잃는데 한몫합니다.(물론 아스날의 후반기의 침체가 팀문제이긴 합니다만 에이스급 선수라면 팀이 위기일때에 활약을 보여주길 바라는것은 어쩌면 당연한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 아스날에서 나스리의 장단점을 언급해 보았는데 이번에는 맨시티의 성공적으로 안착할수있을지 생각해보죠.아스날과 맨시티는 4-2-3-1(4-3-3)을 즐겨쓰는 편입니다.팀의 성향의 차이는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양팀은 같은 포메이션을 사용하고 나스리는 측면 윙포로 쓰일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아스날에서 주로 측면에서 뛰었고,측면에서 중앙으로 들어오는 그의 성향으로 볼때에 측면배치를 예상해 볼수있죠.

    문제는 맨시티에는 아스날에서와 달리 측면자원으로 뛸만한 자원이 충분하다는 것이죠.이번시즌 맨시티의 경기에서 알수있듯 에딘 제코를 톱에 세우고 윙포로 아게로,실바를 두는 경우만 보더라도 나스리의 주전경쟁이 생각보다 험난하다는 것을 알수있습니다.(공격진이 넘쳐흐르기 때문에 공격진의 측면배치는 얼마든지 예상가능한 일이죠.)

    현재 데용이 부상을 당해 밀러가 미드필더로 내려와 활약하지만 데용이 복귀하면 밀러도 경쟁자가 될것입니다.(전시즌에 밀러가 맨시티 왼쪽 붙박이였다는 점을 프리미어리그 팬들은 다 아실겁니다.)그리고 서브로 아담존슨도 대기하고 있기하고 있기 때문에 경기에 나서서 인상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으면 맨시티 안착에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죠.

    하지만 맨시티에 아무리 경쟁자가 많다고해도 틈새는 얼마든지 있습니다.맨시티의 중앙미드필더자리는 생각보다 스쿼드가 두껍지가 않습니다.가레스 베리-데용-야야투레의 삼각편대가 전시즌 멋진 활약을 보여주었고,맨시티의 자랑이지만 그중 하나만 이탈해도 측면에서 뛰던 밀러를 내려야 할만큼 중앙미드필더자리에 정상급 서브가 없는 상황입니다.때문에 측면과 중앙을 오갈수있는 자원인 나스리가 얼마든지 파고들 곳은 있죠.

    측면에도 실바,밀러,존슨,측면가능한 공격진들이 많긴하지만 만치니감독의 맘을 사로잡은 붙박이는 실바하나 밖에 없습니다.때문에 맨시티에서 날카로운 움직임을 초반부터 보여준다면 얼마든지 성공적인 안착이 가능할것으로 보입니다.또 맨시티입장에서는 내년에 FA로 풀릴 가능성이 높은 나스리를 얼마든지 FA로 데려올수있는 능력이 있었음에도 이번시즌 맨시티의 적극적인 러브콜로 24M파운드라는 거금에 이적했다는 사실도 나스리의 선발기용가능성을 높이는 요소가 되겠습니다.(물론 맨시티에서 싸게 온선수가 어딨냐고 반문 하신다면 할말없겠지만,,)

    PS.제 글이 공감가신다면 아래추천 버튼을 꼭 눌러주세요.(로그인불필요)
    저에게 여러분들의 추천이 큰 힘이 됩니다.

    그리고 제글을 꾸준히 보길 원하시면 아래에 구독버튼을 눌러주세요.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