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혼다가 아스날에 온다고?
    찰리의 아스날/이적과영입설 2011. 1. 24. 06:30

    재밌는 이야기가 요즘 들리고 있습니다.그건 다름 아닌 혼다 아스날 입단설입니다.물론 일부축구팬들은 뭐 새삼스레 혼다의 이적설에 일일이 신경을 쓰고 있느냐고 할지도 모르겠습니다만 그냥 심심풀이로 한번 다뤄볼까 합니다.

    혼다 게이스케는 86년생의 주 포지션은 중앙 미드필더이지만 일본대표팀에서 공격수로도 쓰이는 멀티형 선수입니다.그의 대표팀에서 플레이를 몇번 보았고,일본대표팀에서는 나름 돋보였죠.그리고 남아공월드컵에서 일본의 16강행에 큰 기여를 했었죠.특히 덴마크전에서 보여준 무회전 프리킥으로 넣은 골은 많은축구팬들에게 좋은 인상을 남겼습니다.(CSKA모스크바에 있기전에 네덜란드에서도 VVV-venlo의 에이스로 활약했던것으로 알려져있구요.)

    그리고 현재 소속팀 CSKA모스크바에서도 등번호 7번을 달고 뛰는 꽤나 괜찮은 선수임은 분명합니다.이번시즌 통산 40경기 출장했고,6골3어시라는 괜찮은 기록을 남기고 있구요.대표팀활약도 꾸준한 편입니다.(논란에 여지는 무지 있지만..EPSN에서 뽑은 아시아 최고의 선수로 나왔었죠..물론 개인적으로 동의할순 없습니다.왜냐하면 우리 캡틴박이 있기 때문이죠.)

    아무튼 혼다가 어느정도 실력인지는 이정도면 인지하셨으리라 생각하고,이적설에 대해서 집고 넘어가죠.혼다는 참으로 이적설이 많이 나는 선수입니다.남아공월드컵에서 활약하고부터 수많은 명문팀과 링크가 되었었죠.(바로셀로나,레알 마드리드,세비야,마르세유,리버풀,AC밀란등..) 그러나 그의 이적설의 근원지를 살펴보면 웃음이 안나올수가 없습니다.바로 일본언론이 주로 퍼뜨리고 있기 때문이죠. 

    보통은 선수와 연결된 나라의 언론에 의해서 이적설이 나는 경우가 많은데 혼다 같은 경우는 거의 대부분 일본언론이 퍼뜨리는 경우가 많습니다.이번 아스날 이적설의 근원지 역시 일본 스포츠전문지 '스포츠호시'였죠.그렇다면 일본의 스포츠전문지 주장되로 아스날이 1000만유로(150억원)이란 이적료로 혼다를 영입하는 것이 가능한지를 살펴보시죠.

    아스날에서 혼다가 경쟁할수있을까?
    그가 아스날에 필요한자원인지부터 생각해 보면 그는 플레이 메이킹에 능하고 슛팅력이 좋은 선수입니다.때문에 아스날이 현재 쓰고 있는 포메이션인 4-3-3의 미들진 또는 윙포로 활용할 가능성이 높겠죠.

    먼저 아스날의 미들진을 보면 파브레가스,윌셔,송이 주전으로 있으며 디아비,로시츠키,데닐손,아론램지까지 있으며 필요하다면 나스리도 미들진으로 내릴수 있는 풍부한 스쿼드를 자랑하고 있습니다.이자리에 혼다가 낄자리는 아무리봐도 없다는게 제 생각입니다.그가 러시아 리그에서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건 사실이지만 아스날의 미들진과의 경쟁을 뚫고 살아남을만한 실력을 보유하진 않았습니다.

    윙포워드 자리도 없긴 마찬가지 입니다.아르샤빈,나스리가 주전으로 있는 가운데 월콧이 치고 올라오는 치열한 상황이기 때문이죠.물론 스쿼드를 풍족하게 하기위해서 그를 영입할 가능성은 있을지 모르나,솔직히 영입안해도 그만 해도 그만인 상황입니다.

    아르센 벵거가 1000만유로에 혼다를?
    가장 어처구니가 없는 것이 1000만유로라는 가격입니다.CSKA모스크바에서 비싸게 혼다를 영입한것은 알고있지만 거상 벵거가 저 가격에 혼다를 영입한다는 건 1000만유로 이상을 뽑아먹을 자신이 있다고 판단 될때 뿐일겁니다. (이나모토가 그예가 되겠군요..아스날 입단해서 경기도 못뛰고 돈벌어다준 선수죠.덕분에 에밀레이츠 스타디움짓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구요.)

    1000만유로(약150억)라면 아스날은 송의 백업으로 좋은 수미 영입할수 있는 돈이죠.(참고로 리옹에서 아스톤빌라로 온 장마쿤의 가격도 한화88억원정도입니다.즉 혼다의 돈이면 장마쿤 두명도 사올수있는 돈입니다.그리고 150억원정도 돈이면 벵거가 프랑스에서 좋은수미를 못되려올것도 없습니다.)그래서 그만한 돈을 들여 백업요원을 산다는것은 납득이 가질않습니다.그것도 이적시장에 짠돌이로 통하는 벵거가 말이죠.

    결론
    정리하면 혼다가 아스날의 입단할 시기도 실력도 아직 아니며 1000만유로의 가격은 벵거가 그이상 뽑아먹으려 하지않는 이상은 그의 아스날입단은 어렵다가 되겠군요.일부 저의 이웃들이 '뭐 이런 찌라시로 글쓰고 날리냐?'고 비난할지도 모르겠습니다.하지만 앞에 언급했다시피 재미삼아 쓴것임을 다시한번 강조하는 바입니다.(재밌잖아요~ 좀 웃자구요~ㅎ)

Designed by Tistory.